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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위판정

캐릭터가 「성공할지 실패할지 알 수 없는」 행동을 할 때 실시하는 판정.

 

행위판정의 기본처리

 

①특기의 결정

룰로 이미 지정되어 있거나 프로듀서가 행위판정에 도전하기에 어울리는 특기를 하나 지정합니다.

 

②특기의 확인

지정된 특기를 PC가 가지고 있는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③목표치의 확인

'②특기의 확인'에서 PC가 지정된 특기를 가지고 있다면 목표치는 5, 지정된 특기를 가지고 있지 않다면 특기의 대용을 실시.목표치는 「5 + 지정된 특기로부터 대용된 특기까지의 칸 수」 가 됩니다.

 

※특기의 대용

PC가 습득하고 있는 특기 중에 지정된 특기에서 가까운 것을 찾아 지정된 특기를 시작지점으로 하여 대용 특기를 목적지로 삼아 상하좌우 방향으로 거리를 재어 몇 칸이나 떨어져 있는지 셉니다. 특기 리스트의 각 분야 사이의 갭도 1칸으로 취급하나 갭이 검은색으로 칠해진 경우 없는 것으로 취급한다. 특별한 효과가 없는 이상 특기 리스트 맨 위와 최하단, 텍스트의 왼쪽(신장분야)과 오른쪽(출신분야)은 이어지지 않은 것으로 취급합니다.

 

④주사위를 굴린다.

2D6을 굴려서 나온 값인 달성치가 '③목표치의 확인'으로 정해진 목표치 이상이면 성공, 미만이면 실패 합니다.

 

 

기본 처리 외 여섯 종류의 특례

 

 

수정

성공하기 쉬운 상황에서는 + 수정, 어려운 상황에서는 - 수정이 붙습니다.

수정이 붙는 경우 달성치에 수정치만큼 증감합니다.

 

 

특별한 눈

 

●스페셜
행위판정 시 특정수치 이상인 경우 발생(통상적으로 12).
달성치가 목표치 미만이어도 성공. 추가로 【추억】을 1개 획득.

 

●펌블
행위판정 시 특정수치 이하인 경우 발생(통상적으로 2).

달성치가 목표치 이상이어도 실패. 추가로 【추억】을 1개 획득 및 프로덕션에 무작위로 변조하나 획득.

 

 

서포트

자신의 PC는 다른 PC가 주사위를 던진 뒤 서포트 할 수 있습니다.

달성치가 「서포트를 받은 PC」의 【협조치】만큼 상승.

단, 펌블이 발생한 경우 서포트를 받을 수 없습니다.

 

 

단기돌파

행위판정 시 PC는 【멘탈】을 1점 소비하여 개성특기를 써서 판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목표치는 캐릭터 시트에 쓰인 개성특기의 목표치를 사용합니다.

 

 

하이라이트

「②특기의 확인」 시 지정된 특기가 PC의 【개성특기】일 때 발생.

2D6 대신 3D6을 굴리며 달성치가 스페셜치를 넘으면 스페셜 발생.

 

 

프로듀서의 개입 (※숙련자용)

특기의 대용 시, 대용하는 특기가 행위판정을 처리할 행동에 대해 너무 부자연스럽다고 생각했을 때 플레이어에게 질문.

플레이어는 그에 대해 설명하고 프로듀서는 그 설명을 납득하면 정상대로 행위판정의 처리를 계속합니다.

 

 

 

플레이의 흐름

 

오프닝페이즈 → 드라마페이즈 → 라이브페이즈 → 리절트페이즈

 

[배포용]드라마 서머리.jpg

 

[배포용]라이브서머리.jpg

 

[배포용]퍼포먼스 서머리.jpg

 

 

 

하우스 룰

 

캐릭터 부분

 

1. 특기리스트 중 「신장」 부분의 '131'에 해당되는 신장 범위는 '126㎝~135㎝'까지 가 됩니다.

2. 특기리스트 중 「출신」 부분은 독자적인 설정을 사용합니다. (변환된 세부사항에 대한 설명은 '캐릭터 메이킹' 참고)

    - 오키나와, 큐슈, 시코쿠, 주코쿠, 킨키 ,주부 , 간토, 호쿠리쿠, 도호쿠, 훗카이도, 해외를

    - 도서지방, 남부지방, 서부지방, 제2도시근방, 제2도시, 중부지방, 제1도시, 제1도시근방, 동부지방, 북부지방, 해외 로 변환

3. 드리밍 슈즈 아이템의 경우 펌블 발생 시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과자 아이템은 변조-미묘한 거리감의 효과를 받지 않습니다.

5. 위문품 아이템은 변조-엇갈림의 효과를 받지 않습니다.

 

 

리절트 페이즈 부분

 

1. 리절트 페이즈의 추가 팬 획득 조건에 다음 2가지를 더 추가합니다.

- 미라클 싱크로에 기여한 PC

- 퍼펙트 미라클에 기여한 PC

 

2. 【목표 동원 수】의 수치 설정과 라이브 성공 여부를 보기 위한 【획득 팬 인원수】 비교시 수치는 랭크계수를 빼고 합니다.

예시)

아이돌후보 A는 34명, 주목아이돌 B는 4100명, 화제의아이돌 C는 28000 일 경우

【목표 동원 수】 100 과 비교 시 【획득 팬 인원수】  수치는 각각의 랭크계수를 제외한 34+41+28 = 103 이 되며 라이브는 성공합니다.

 

 

아이돌 스킬 부분

 

1. 아이돌 스킬의 지정특기가 개성특기여도 하이라이트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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