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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F크로우 @솜다리 @레온 @아마릴리스 @papermint @힐름엔비어

짚고 넘어갈 사항

 1) 이형 공격 어빌리티 '생명력 흡수'로 인한 모럴 회복 량은 데미지 굴림 제일 앞의 2d6만입니다.
 2) 재폭주 룰은 쓰지 않습니다. 폭주 상태(역상, 위축)에서 감정치가 십의 자리를 다시 넘는다고 격정을 얻을 수 없습니다.
 3) 전투 종료는 '해당 전투 페이즈 종료'까지입니다.

일부 격정 승화에 대한 룰

 슬로터 사이클부터 적용된 격정 승화 중, 이력 관련 격정 승화에 대한 룰입니다.

 복수귀 - 공격 데미지 2배 효과는 중복되지 않습니다.

 인간사냥꾼 - 세션 참여 PC가 5인 미만일시 격정승화를 사용하면 한 라운드간 모든 PC의 데미지가 +3이 됩니다. 5인 이상의 경우 +2가 됩니다 (중첩가능) 

 마술사 - 공격 받는 대상에 한해 이 효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격 선언시부터 데미지 적용 전까지 사용해야 하며, 그 즉시 효과가 발동됩니다. 헌터킬러에게 사용한 경우, 대상의 후퇴나 사망으로 인한 모럴의 증가는 없습니다.

※격정승화에 의한 롤백 : 데미지 결정 후, 격정승화를 사용하려고 했는데 마스터가 냅다 퉁을 질러버린 경우, 플레이어는 이의를 제기하고 되감을 수 있습니다.


무력화 판정과 사망 판정

 전투 페이즈 도중, 헌터가 부위 데미지를 받았고, 사망 판정을 하지 않는 모든 경우, '무력화 판정'을 해야 한다. 무력화 판정은 사망 판정과 같은 방식으로, 1d6을 굴려, 그 결과치가 자신이 지금까지 받은 부위 데미지의 합계 이하였던 경우 헌터는 '무력화' 상태가 된다. 무력화된 헌터는 그 전투에서 즉시 이탈하며, 이형화로 인한 반동이나 상태이상으로 인한 효과를 받지 않게 된다.

 무력화 판정은 사망 판정과 같은 회수 실시한다. 1회에 여러 개의 부위 데미지를 받은 경우에는 1회만, 이형화표 6번 등으로 복수 회를 받은 경우에는 그 회수만큼 실시한다. 복수 회의 부위 데미지를 받는 경우, 복수 회 중 앞쪽의 무력화 판정에 실패했다고 하더라도 나머지 부위 데미지도 받는다. 이 경우, 이후의 무력화 판정은 굴리지 않고 자동으로 실패한다.

 부위 데미지를 받은 것이 상위종의 공격에 의한 것이었거나, 헌터 킬러의 【해냈나?】 등으로 사망 판정을 하게 된 경우는, 무력화 판정은 실행하지 않고, 정해진 회수만큼 사망 판정만을 한다.

 무력화한 헌터는 도주로 처리되므로, 무력화된 헌터에 '의료 키트'를 사용하거나 【재구축】을 사용할 수 없고, 사용한다고 해도 돌아오지 않는다. 단, 일부 어빌리티의 효과는 무력화된 헌터를 대상으로 할 수 있다.


어빌리티 내용 변경

1. 범용 어빌리티

종이 한 장

타입 : 상주   반동 : 없음   지정특기 : 없음

효과 : 무력화 판정과 사망 판정의 결과치에 + 1의 수정이 붙는다.

 

난무

타입 : 공격   반동 : 10   지정특기 : <잡기> → 자유

효과 : 지정특기의 판정에 성공하면, 공격 목표가 「역상」의 폭주를 발동하고 있는 경우, 2d6의 데미지를 가한다.

 

2. 화염 어빌리티

맹화

타입 : 상주   반동 : 없음   지정특기 : 없음

효과 : 자신과 같은 전투에 참가하고 있는 모노비스트는, 이형 어빌리티 【항상성】【유려】를 통해 상태이상「불길」을 제거할 수 없다.


열풍(로스트 타겟 버전)

타입 : 공격   반동 : 3   지정특기 : 자유

효과 : 지정특기의 판정에 성공하면 공격 목표를 「불길」상태로 만든다. 더하여 목표는 라운드 종료까지 【변형】을 사용할 수 없으며, 【항상성】【유려】【진화】의 효과는 무효화된다.

 

3. 창 어빌리티

견제

타입 : 지원     반동 : 6 → 4   지정특기 : <포획하기>

효과 : 지정특기의 판정에 성공하면, 목표가 그 라운드에 얻은 추가 행동이 1회 감소한다.

 

4. 나이프 어빌리티

집중

타입 : 보조 → 상주   반동 : 1 → 없음   지정특기 : 없음

효과 : 공격 판정의 결과에서 주사위의 눈이 11이 나왔을 때, 이를 스페셜로서 취급할 수 있다.

 

잔손

타입 : 상주   반동 : 없음   지정특기 : 없음

효과 : 자신의 범용 어빌리티 및 나이프 어빌리티를 사용한 공격의 데미지를 결정하는 주사위의 결과가 2 이하가 나온 경우, 그것들을 전부 3으로서 취급할 수 있다.

 

5. 행운 어빌리티

버디

타입 : 상주   반동 : 없음   지정특기 : 없음

효과 : 자신의 【격정】을 아군 캐릭터 전원이 굴린 주사위에 대해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6. 이형 어빌리티

바늘꽂이

타입 : 보조   반동 : 1 → 2   지정특기 : 없음

효과 : 공격 판정과 조합해서 사용한다. 이 공격이 성공하고, 자신이 폭주하고 있는 경우, 목표에 가하는 데미지에 + 6의 수정이 붙는다. 이 어빌리티는 타인에게 연대할 수 없다.

 

대형가위

타입 : 공격   반동 : 3   지정특기 : 자유

효과 : 지정특기의 판정에 성공하면 공격 목표에게 1d6의 데미지를 가한다. 부위 데미지가 발생했는지 발생하지 않았는지의 판정에서 이 공격은 목표의 모럴 기준치를 절반(나머지는 올림)으로서 취급한다. 이 공격엔 보조 어빌리티를 조합할 수 없다.

 

풍토병

타입 : 상주   반동 : 없음   지정특기 : 없음

효과 : 이 어빌리티를 가진 캐릭터와 전투하고 있는 적은 매 라운드 종료시 1 데미지를 받는다.

 

이언, 섬광, 냉기, 악취, 화농치, 공기주머니

위 어빌리티의 특기 봉쇄 효과는 세션 종료까지가 아닌, 다음 전투 페이즈의 시작 전까지 지속된다.

특기 봉쇄 효과는 세션 종료시까지 적용되지만, 봉쇄되는 특기는 습득한 특기가 아닌 전체 특기에서 무작위로 정해진다. (공식 Q&A)


추가 팔다리

타입 : 공격 → 상주   반동 : 없음   지정특기 : 없음

효과 : 자신의 모든 보조 어빌리티의 반동을 1 감소시킨다. 단, 0 이하가 되지는 않는다.

 

연막

타입 : 보조 → 상주   반동 : 없음   지정특기 : 없음

효과 : 자신을 대상으로 한 모든 공격 판정에 -1의 수정이 붙는다.

 

타입 : 공격  반동 : 4 → 5   지정특기 : 자유

효과 : 지정특기의 판정에 성공하면, 적 전체는 각각 그 적이 습득하고 있는 어빌리티의 수만큼의 데미지를 받는다. 이 공격은 블록할 수 없다. 이 공격에는 보조 어빌리티를 조합할 수 없다.



 

사소한 변형 룰

1) 모노비스트의 고기를 섭취함으로 얻는 이형 어빌리티는 랜덤으로 결정한다.

2) 헌터 킬러 디바이스 중 도구형에 대하여 '설득'을 할 수 없다.

3) 상위종의 고기는 일반 이형 어빌리티가 링크되어 있던 고기라고 하더라도, 상위의 고기로서 취급한다.

4) 유혈, 불길, 이형화 등 직접 공격으로 인한 것이 아닌 부위 데미지는 무기의 파괴로 무효화할 수 없다.

5) 헌터는 자기가 선택한 무기 계열 외의 무기를 습득 및 장비할 수 있다. (ex) 나이프가 자신의 주 무기라도 가연물이나 쏘는 도구를 장비할 수 있다. ) 그리고 그 무기에 강화 '추격' '평이' '영기'를 습득시키는 것을 통해 다른 무기의 무기 어빌리티를 사용할 수 있다. 다만 캐릭터가 습득한 무기 어빌리티라 하더라도, 무기 어빌리티의 사용은 해당 계열의 무기를 장착중일 때만 사용할수 있다.

6) 상위 강화 '영기'로 행운 상주 어빌리티 '부자'를 습득해도, 세션 개시시의 효과는 적용되지 않는다.

7) 모든 특기가 사용불능이 된 헌터나 모노비스트가 행위판정을 할 경우, 대용 특기 '없음'으로 행위판정을 할 수 있다. 이 경우, 목표치는 무한대, 스페셜이나 괴력, 금강력 등의 강제성공으로만 성공시킬 수 있다.

8) 세션 중, 【모럴】의 기준치는 최소 1까지만 감소한다. 또한, 도주 페널티 '자신감의 상실'에 의한 은퇴는, 마이너스 외에 0 이하가 되었을 때(기준치 1에서 효과를 받았을 때)도 실행한다.

9) 모노비스트 상위종이 가진 상위 어빌리티는 이형화의 감정 증가 무효화 효과에 적용을 받지 않습니다.



플레이어 룰북

2-01. 행위판정의 흐름

B : 특기의 확인


플레이어는 결정된 특기를 자신의 캐릭터가 습득하고 있는지를 확인한다. 결정된 특기를 습득하고 있지 않았던 경우, 습득하고 있는 특기 중에서 결정된 특기로부터 가장 가까운 것을 찾는다. 그리고 찾아낸 특기를 스타트 지점으로, 결정된 특기까지 상하좌우로 몇 매스 떨어져있는지를 센다. 단, 칠해져 있는 갭은 없는 것으로 취급한다.

이렇게 습득하고 있는 특기로 다른 특기의 판정을 하는 것을 특기의 대용이라고 부른다.

플레이어는 결정된 특기를 자신의 캐릭터가 습득하고 있는지를 확인한다. 결정된 특기를 습득하고 있지 않았던 경우, 플레이어는 습득하고 있는 특기를 하나 골라서 스타트 지점으로, 결정된 특기까지 상하좌우로 몇 매스 떨어져있는지를 센다. 단, 칠해져 있는 갭은 없는 것으로 취급한다.

이렇게 습득하고 있는 특기로 다른 특기의 판정을 하는 것을 특기의 대용이라고 부른다.


7-07. 상태이상

중상 : 전투 종료시 【모럴】을 기준치로 변경할 경우, 기준치를 원래의 값의 -3으로 취급한다.

-보충 설명 : 7-09. '전투의 종료'의 효과 중, 
●헌터의 【모럴】을 기준치와 같은 값으로 변경할 수 있다
●모노비스트의 【모럴】을 기준치의 2배(저녁), 또는 3배(심야)로 변경할 수 있다
에 적용된다. 다음 전투에서 기준치가 깎인 상태로 시작하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서 기준치 6인 헌터가 중상을 받고 모럴이 0인 상태에서 전투가 종료되면, 모럴 회복만 3이 되고, 기준치 자체는 6인 채로 변하지 않는다.
  • profile
    title: (GC) N-맨HF크로우 2015.03.12 09:25
    1. 업데이트 어빌리티는 무조건 업데이트 후의 효과로 적용인가요?
    2. 무력화/사망판정에 방해 변조가 적용되나요?
    3. 상위 어빌리티의 제한은 해제되나요?
  • profile
    title: [신데마스] 키라리티이모 2015.03.12 13:16
    1. 업데이트 어빌리티라는 게 뭔지 잘 모르겠지만 하우스룰로 변경된 어빌리티를 말씀하시는 거면 그렇습니다.
    2. 방해 변조가 무력화/사망판정에도 적용됩니다.
    3. 아 그 부분이 빠졌네요. 상위어빌리티는 이형화로 인한 감정 증가 무효화가 되지 않습니다. 그 외 부분의 상위 어빌리티에 대한 하우스룰은 적용하지 않습니다.
  • profile
    title: (GC) N-맨HF크로우 2015.03.12 14:04
    1. 아뇨, 로스트 타겟...
    3. 흐갸아아아아아악
  • profile
    title: [신데마스] 키라리티이모 2015.03.12 14:39
    1. 아아 로스트 타겟을 말씀하시는 거면, 그 변경한 내용을 따르도록 하겠습니다!
    3. 히에에에에에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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