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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나> 어서오세요~

<페이나> 자 샘플로 아도니스 군... (30세)

<페이나> 나이는 불명이네

<페이나> 아무튼

<페이나> 스트레스와 타격에 대해 배우는거니

<페이나> 아도니스 군이 일방적으로 맞아주셔야겠어요

<페이나> 상대가 공격합니다. 치사하게 독화살을 써보기로 하죠

<페이나> [ 마스터 ] < 과정 : -1 -1 -1 -1 > < 총 결과: -4 + 2 =  -2  ,  Terrible - 형편없어요  >

<페이나> 형편없는 실력으로 쐈군요

<페이나> 요즘 -4가 자주나오는것 같아요? 2일만에 두번이나 보네 ...

<페이나> 자 기습이 실패했으니

<페이나> 매복한 암살조가 전부 나와서 활을 쏩니다

<페이나> 총 4명!

<페이나> 그럼 이 네명이 한발씩 네발 쏜다고 할 수도 있지만

<페이나> 이 네명을 한 무리로 엮어서 쏠 수도 있어요

<페이나> 그 경우엔

<페이나> 제일 잘쏘는 사람 한명을 남은 세명이 '보조'해주는 식으로 쏘는거죠

<페이나> 한명당 +1씩 보너스 해서

<페이나> 총 +3이네요. 원래 실력 +2에 더해서 5로 쏠게요

<페이나> [ 마스터 ] < 과정 : 1 0 0 0 > < 총 결과: 1 + 5 =  6  ,  Fantastic - 환상적이에요  >

<페이나> 오 환상적이에요

<페이나> 처음부터 이렇게 잘쏘면 안되지 이양반아

<페이나> 뭐 이렇게 굴리고...

<페이나> 상대가 말이죠

<페이나> 환상적인 솜씨로 화살비를 쏟아냈어요

<페이나> 하지만 아도니스는

<페이나> [ 마스터 ] < 과정 : 0 -1 -1 1 > < 총 결과: -1 + 5 =  4  ,  Great - 대단해요  >

<페이나> 대단한 솜씨로 피했어요

<페이나> 2 차이났죠

<페이나> 이것을 2 격차로 명중했다고 해요

<페이나> 이게 피해 격차죠

<페이나> 이것을 처리 못하면 아도니스는 패배해요

<페이나> 자 그럼 이것을 어떻게 처리하느냐

<페이나> HP로 일괄처리하면 되지 않느냐...라지만

<페이나> 페이트 시스템에선 HP가 없고

<페이나> 대신 스트레스와 타격 칸으로 처리해요

<페이나> 시트를 봐주세요

<그리_> 흠...

<페이나> 격차가 2가 났죠?

<페이나> 스트레스 칸에는 1,2,3 칸이 있고

<그리_> 네

<페이나> 타격 칸에는 2,4,6 칸이 있어요



스트레스


타격

1


2


2


4


3


6









<페이나> 2격차는 해당 숫자와 같거나 높은 칸으로 처리할 수 있어요

<페이나> 우선 스트레스 2번 칸으로 받도록 하죠

<페이나> 스트레스는 이 장면이 끝나고 좀 쉬면 다 사라지니까요

<그리_> 네

<페이나> 묘사 : 아도니스는 쏟아지는 화살피를 날렵하게 쳐냈지만, 미처 못피한 하나의 화살이

<페이나> 아끼던 핸드폰 스트랩을 부셨어요!

<페이나> 아, 저게 얼마짜린데...

<페이나> 아키바에 직접 가서 사온 한정품인데...

<페이나> 아도니스는 심하게 실망하고 스트레스를 받았어요

<그리_> 아하..

<페이나> 다음엔 직접 암살대가 나와서 아도니스와 칼부림을 했고

<페이나> 상대 둘을 쓰러뜨리는 동안 아도니스는 격차 3짜리 피해를 입었어요

<페이나> 이번엔 공주님이 직접 매어준 머플러가 찢어졌어요

<그리_> 네

<페이나> 들키면 죽었어요

<그리_> ㅠㅠ

<페이나> 그것을 생각하니 소름이 좍좍 끼쳐요

<페이나> 손이 발이되도록 빌어야 하나... 라는 생각으로

<페이나> 스트레스 3번 칸에 체크해요

<페이나> 이렇게 스트레스 칸을 대충 채우고 나서 또 피해를 받으면

<그리_> 네

<페이나> 그때엔 타격 칸에 체크해요

<페이나> 여기서부턴 본격적이죠

<페이나> 2번은 경미한 타격

<페이나> 4번은 심각한 타격

<페이나> 6번은 막대한 타격이에요

<페이나> 여기서 경미한 타격도 이 장면이 끝날때 없어져요

<페이나> 다음에 타격치 2는 2:경미한 타격 란에 쓰되

<페이나> 여기서부터는 면모가 붙어요

<페이나> [삔 발목] 이라거나

<그리_> 네

<페이나> 자 면모가 생겼죠?

<페이나> 이 면모에는 "공짜 발현"이 하나 붙어요

<페이나> 상대는 아도니스의 [삔 발목]을 역발현 시키는데, 자기 운명점을 소모하지 않는다 이거죠

<페이나> 게다가

<페이나> 자기 운명점까지 소비하면 또다시 역발현 시킬 수 있어요

<페이나> 여기서부터는 아도니스가 피해자가 되면 좀 그러니

<페이나> 상대를 바꾸죠

<페이나> 아도니스가 비열한 암살자 두목을 찾아내고, 1:1 상황까지 만들었어요

<그리_> 네

<페이나> 여기서 아도니스는 상대를 날쌔게 공격했고, 암살자는 스트레스로 다 받아내지 못하고 타격 칸에 2 격차 피해를 입엇어요

<페이나> 어떤 면모를 부여할까요?

<그리_> 옆구리를 스친 검상

<그리_> 정도?

<페이나> 네 좋네요

<페이나> 그리고 공짜발현을 하나 받아요

<페이나> 자 그럼 다음 공격때나 다다음 때

<페이나> 아도니스가 원하면 그 면모를 발현시킬 수 있어요

<그리_> 그럼 옆구리만 집요하게 얍얍 하는건가요

<그리_> [..]

<페이나> 그럴수도 있고

<페이나> - 정 반대쪽을 공격하면서 상대가 옆구리를 크게 쓰게 만듭니다. 그 순간 고통이 심하게 와서 제 공격을 피하기 힘들어질거예요

<그리_> 그쪽에 신경을 쓰는 틈을 타서

<그리_> 변형적인 공격으로 상대를 제압할수도 있겠군요

<그리_> ㅇㅇ

<페이나> [옆구리를 스친 검상] 면모를 발현합니다

<페이나> 그리고 나서

<페이나> 격차 3짜리 피해를 입혔어요

<페이나> 상대는 스트레스 3번 칸도 채워져서

<페이나> 어쩔 수 없이 타격 4번 칸에 체크를 해야 해요

<그리_> 네네

<페이나> 이건 심각한 타격

<페이나> 무슨 면모를 줄까요?

<그리_> 심각함은

<그리_> 어느정도죠?

<그리_> 팔다리가 일시적으로 되게 아파서 못 쓰는 정돈가요

<페이나> 경미한 타격은 당장 의사에게 보여야 할 정도는 아닙니다. 아프기도 하고 불편할 수도 있지만, 장기 요양을 해야 할 정도는 아닙니다.

<페이나> 심각한 타격은 회복하려면 따로 손을 쓰고 노력을 해야 할 정도의 큰 지장입니다 (병원에 가야 할 수도 있습니다).

<페이나> 막대한 타격은 바로 응급실이나 그 비슷한 곳에 찾아 가야 할 정도입니다. 아주 위급하고, 행동을 크게 방해하며, 장기간 쉬어야 낫습니다.

<페이나> __________

<페이나> 그리고 이 타격치들은

<페이나> 정신적 공격에도 쓰여요

<페이나> 그건 나중에 다루죠

<그리_> 왼 팔을 크게 베임

<페이나> 네

<페이나> 이제 암살자는 [왼 팔을 크게 베인 상태] 이고, 공짜 발현을 하나 얻어요

<페이나> 이제 아도니스는 끝장을 낼 때가 왔다고 생각해요

<페이나> 그래서

<페이나> -상대의 왼편으로 돌아가서 집요하게 그쪽을 공격합니다

<페이나> 라는 선언으로 [왼 팔을 크게 베임] 면모를 발현해요

<페이나> 그 후

<페이나> 자기 운명점을 1점 쓰고

<페이나> 그 공격에 추가로 +2를 합니다

<페이나> 그럼 총합 +4가 되겠죠?

<그리_> 헤에

<그리_> 넵

<페이나> 여기에서

<페이나> 자기 운명점을 또 1점 쓰고 [편하게 보내주겠네]라는 캐릭터 면모를 발현해요

<페이나> 다시 +2를 받습니다

<그리_> 캬

<페이나> 그럼 +6으로 해서

<페이나> [ 마스터 ] < 과정 : 1 0 0 1 > < 총 결과: 2 + 9 =  11  ,  Legendary - 전설적이에요  >

<페이나> 전설적인 공격을 퍼부었어요

<그리_> 우와..

<페이나> 이걸로 격차 7짜리 피해를 만들었고

<페이나> 상대는 이 타격을 흡수할 수 없어서

<페이나> 대결에서 패배했어요

<페이나> 어떻게 패배했는지는 아도니스 맘대로 정할 수 있어요

<페이나> 이게 스트레스와 타격이에요

<그리_> 네

<페이나> 심각한 타격은...

<페이나> 아까 [팔을 크게 베임] 이라고 되었죠?

<페이나> 그것을 적절한 액션으로 치료해서 성공한다면

<페이나> [붕대를 돌돌 감은 팔] 이라는 면모로 바뀌어요

<페이나> 이렇게 적절한 치료를 했다면, 심각한 타격은 한 세션이 지나면 회복돼요

<페이나> 막대한 타격은 하나의 시나리오가 지나야 회복되죠

<페이나> 여기서 핵심은 '회복 액션'이 필요하다는 거에요

<페이나> 적절한 치료가 없으면 베인 상처가 덜렁덜렁 한 채로 다니는거고, 회복도 되지 않아요

<그리_> 넴

<그리_> 그렇군요

<페이나> 상대의 면모를 알아내는 것도 중요하죠

<페이나> 이런건 "기회만들기" 액션이에요

<페이나> 상대의 다리를 건다거나

<페이나> 페인트를 써서 주의를 분산시킨다거나

<페이나> 올가미를 써서 움직임을 제한한다거나

<페이나> 기회만들기에 성공하면 원하는 면모 하나를 붙이고 공짜발현을 얻어요

<페이나> 이렇게 기회만들기로 면모를 쌓아둔 후, 원할때 한번에 발동시킬 수가 있죠

<페이나> 반면, 상대가 기회만들기로 자신에게 붙인 나쁜 면모들은

<페이나> '극복' 액션으로 없앨 수 있어요

<그리_> 아무튼

<그리_> 기회만들기는

<그리_> 직접적인 타격은 아닌데

<그리_> 면모를 만드는 CC기 같은거군요

<페이나> 네

<페이나> CC기는 뭘까나...

<그리_> Crowd Control

<페이나> 이런 단순한 액션들로, 상상하는 거의 모든 일을 할 수 있어요

<그리_> 네네

<페이나> 마법으로도 기회만들기 많이 하죠

<페이나> 다크니스 마법을 뿌리면서 [암흑지대] 라는 면모를 이 지역에 만드는거고요

<페이나> 상대는 날쌔게 등으로 저항해서 성공하면 암흑지대에서 탈출한거

<페이나> 못 탈출하면 [앞이 안보임] 면모를 얻겠죠

<페이나> 이렇게 하면 공짜면모가 1개 생겨요

<그리_> 넵

<페이나> 그리고 3 이상으로 성공하면 '멋지게' 성공한거라고 하면서

<페이나> 공짜 면모가 2개 생겨요

<페이나> 반면에

<페이나> 실패하게 되면...

<페이나> 상대에게 유리한 면모가 생깁니다

<페이나> 상대의 무기를 쳐내는 [무기 떨구기]를 하려고 하다가 실패하면

<페이나> [손이 저림] 이라는 면모를 대신 얻는 셈...

<페이나> 그러니까 난이도를 보고 적절히 판단하세요

<페이나> 한 턴에는 저런 액션과 이동을 같이 할 수 있어요

<그리_> 넵..

<페이나> 페이트 룰에서는 타격치가 중요한 의미를 차지하는 만큼

<페이나> 회복수단은 강력하게 만들지 말 것을 권하고 있어요

<페이나> 끝으로 한가지만 더..

<그리_> 네

<페이나> '대결' 상황에서요

<그리_> 네네

<페이나> 원할때에는 '물러나기'를 할 수 있어요

<페이나> 이것은 "그래 네가 이겼다"라고 하고 그 대결의 승리를 양보하는 대신

<페이나> 자신은 불리한 일을 당하지 않도록 빼는거예요

<페이나> 악당들은 한창 당하고 마무리 일격을 꽂기 직전에

<페이나> "다음에 두고보자!" 하면서 사라지죠?

<그리_> 네

<그리_> ..

<그리_> 적절한 비유네요

<페이나> 이런게 물러나기

<페이나> 그리고 이건 주인공들도 쓸 수 있어요

<페이나> 싸움 중이라면...

<페이나> 죽었다고 생각해서 상대가 그냥 놔두고 간다던지...

<페이나> 적절하게 이탈했다던지

<그리_> 모래나 흙 같은걸

<그리_> 팍 차올려서

<그리_> 우푸풋팟

<그리_> 할때

<그리_> 가는 그런거네요

<페이나> 네 그럴수도 있고

<페이나> 그러면 그 대결에서 얻고자 하던건 못 얻지만

<페이나> 최악의 사태는 피할 수 있죠

<페이나> 그리고 이렇게 물러난 사람은

<페이나> 운명점 1점을 받고요 ...

<그리_> 넹

<페이나> 그리고 자신이 입은 타격 1개당 운명점 1점을 추가로 얻어요

<페이나> 타격치 2와 4에 체크해둔 악당은, 물러날때 운명점 3점을 가져가죠

<페이나> 다음에 만날땐 좀 더 무섭겠죠?

<그리_> 음..

<페이나> 예를들어서 상황이...

<페이나> 추적씬이고, 상대가 공주를 납치하려고 한다. 나는 그것을 지켜야 한다...라고 할 때

<페이나> 내가 대결에서 물러나게 되면

<페이나> 상대는 공주를 납치하는데 성공하게 되는거예요

<페이나> 자기 한몸만 겨우 빼낸거

<그리_> 넵

<그리_> 알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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