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450 추천 수 0 댓글 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출저, 저작권자 : 
Role&Roll Vol.146 (신기원사)

블러드문 길티 위치즈
감수 ■ 사이토 타카요시
글 ■ 사쿠라바 세이나
그림 ■ 아이이로코
 
마녀와 위치 헌터의 싸음
그 일단이 밝혀진다……
 
『블러드문』의 새로운 놀이법
새로운 것이 무서워도
나아갈 수밖에 없는 것은
우리에게 주어진 숙명일까
이 기사에서는 『호러 액션 RPG 블러드문』의 새로운 놀이법, 그리고 데이터와 플레이버 면에서 지원을 하겠습니다.
 
테마가 되는 것은 도시의 야수 모노비스트, 피를 빠는 뱀파이어에 이은 새로운 사냥꾼의 적. 「마녀{위치}」입니다.
 
「마녀」는 순진하고 귀여운 마법 사용자들의 총칭입니다. 종래 존재하던 마술결사 「황금의 잔」등과는 또다른 파워 소스에서 마법을 사용해 오는 것 같습니다.
 
그 힘은 「일곱 개의 대죄」에 기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오만」「질투」「분노」「나태」「탐욕」「폭식」「색욕」에 연관된 힘을 휘두르는 「마녀」의 존재가 확인되고 있습니다.
 
그녀들은 사람들의 「소원」을 이뤄주기 위해 존재하고 있습니다. 특히 사람이 마음 속 깊이 숨긴 「소원」, 즉 「배덕」에 매우 민감합니다.
 
「마녀」는 착한 여자아이들이니까. 모든 「배덕」을 들어주려고, 힘내 버립니다.
 
「배덕」이 이루어지면 이루어질수록 세계는 위험한 방향으로 기울어져 갑니다. 최종적으로는 이른바 세기말 같은 느낌으로.
 
그래서, 그 때문에 일어서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것이 「배덕」을 가지고 「마녀」와 싸우는 자. 마녀 사냥꾼들입니다.
 
마녀 사냥꾼은 다른 보통 사람들보다 강한 「배덕」을 안고 있습니다. 특히 다른 것은 마음의 강함.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그 마음이 그들의 사냥꾼으로서의 실력을 지탱하고 있는 것입니다.
 
기존의 사냥꾼들과 마찬가지로 마녀 사냥꾼들도 어떤 무기를 들고 적에게 맞서고 있습니다.
 
그것은 때로는 「마녀」의 몸을 베어 가르고, 또는 개념으로 존재하고 있는 그녀들이 가지는 「요소」를 부수는 것이 될 것입니다. 피투성이인 싸움만이 마녀 사냥꾼들의 싸움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많은 마녀 사냥꾼은 사춘기 소년 소녀라는 것이 일반적입니다만, 「배덕」을 안은 글러먹은 어른들도 적지 않습니다. 전자의 마녀 사냥꾼은 선악의 구별이 미묘하게 애매한 곳을, 후자의 마녀 사냥꾼은 세월에 걸쳐 익힌 상식을 「마녀」에게 노려지는 일이 많습니다. 마녀 사냥꾼은 「마녀」에게 적당한 먹이이기도 한 겁니다.
 
 
세션으로의 「마녀」 도입
귀여운 어둠이 세계를 끌어안는다
거짓의 빛 거짓말뿐인 이야기
마녀{위치}를 준비한 세션을 위한 룰은 많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여기서 모두를 소개하면 이 『Role&Roll』보다도 두껍게 쓸 필요가 생길지도 모릅니다만, 그렇게 되어도 안 됩니다.
 
그 때문에, 이번의 기사부터 조금씩, 「이 기사를 읽으면, 마녀와 배틀하는 세션을 할 수 있어!」 요소를 소개하겠습니다.
 
이번에는, 마녀 사냥꾼이 가진 「배덕」, 게임 마스터를 위한 「마녀」 운용 룰, 그리고 새로운 추가 데이터를 몇 개 소개하겠습니다.
 
 
「배덕」
바라는 것은 전부 안될 일
손에 들어오지 않기 때문에
더욱 꿈꿔 버리는 것들
우선, 마녀와 싸우는 사람들, 「마녀 사냥꾼」에게서 빼놓을 수 없는 「배덕」에 대해서 해설합니다.
 
「배덕」은 『블러드문』에 있어서의 【행복】의 일종으로서 취급합니다. 「마녀 사냥꾼」을 작성할 때에는, 통상의 헌터 작성시에 획득하는 【행복】 하나를 「배덕」으로 지정해 주세요. 「배덕」은 【행복】과 똑같이 정신부위의 특기에 링크시킵니다.
 
「배덕」으로 지정된 【행복】은, 파괴되면 성취되어 버립니다. 부위 데미지를 받는 것에 더해, 몬스터의 행동 횟수가 1회 늘어나 버립니다. 이것은 안될 소원이 이루어져 버리면 주위에 다대한 피해가 미치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배덕」의 내용은 마녀들이 가진 일곱 개의 대죄를 본뜬 「이루어지면 큰일이 되어 버리는 소원」을 써 주세요. 그 이름대로 배덕적인 것으로 하면 분위기가 달아오르겠죠.
 
어떤 것으로 할지 망설이는 분을 위해 「범용 배덕 표」를 만들었습니다. 부디 이용해 주세요. 다시, 「폭식」을 본뜬 「폭식 배덕 표」도 준비해 봤습니다.
 
범용 배덕 표
D6 결과
1 자해. 자신을 크게 상처입혀서 끝내고 싶은 소망입니다. 최종적으로는 죽음에 달하거나, 되돌릴 수 없는 손상이 심신에 남습니다.
2 연정. 연모하는 사람으로의 강한 갈망이 원동력이 되는 소망입니다. 이 배덕은, 알려지는 것만으로도 대상을 깊게 상처입힐지도 모릅니다.
3 사회적 죽음. 세간을 크게 시끄럽게 할 가능성이 있는 소망입니다. 자해와도 약간 가깝습니다만, 어쨌든 사회적으로 재기불능이 되는 것은 틀림없습니다.
4 살의. 타인을 어쨌든 심한 꼴로 만들고 싶은 종류의 소망입니다. 하지만 당신은 그것을 스스로의 작은 친절로 억누르고 있습니다.
5 수라장. 그것을 이루어 버리면, 누군가가 반드시 슬픈 마음이 되는 소망입니다. 최종적으로는 당신의 주위의 관계가 전부 부서집니다.
6 무리. 아니 그건 안 되지 하고 들은 사람이 딴지를 거는, 황당무계한 소망입니다. 마녀가 이루어 버리면, 세계는 대충 망하게 됩니다.
 
폭식 배덕 표
D6 결과
1 죽을 정도로 좋아하는 음식을 먹고 싶어.
2 좋아하는 사람을 먹고 싶어.
3 독이 든 달콤한 케익을 팔고 싶어.
4 달콤한 것을 먹고 있는 녀석을 몰살하고 싶어.
5 부수고 싶은 레스토랑이 있어.
6 이 세상을 과자로 만들어진 세상으로 하고 싶어.
 
마녀들은 기본적으로 집요하게 「마녀 사냥꾼」의 「배덕」을 노립니다. 데이터적으로도 맛이 있고, 그러지 않을 이유는 없겠죠.
 
 
마녀를 다루는 게임 마스터 분들께
용서받지 못할 순수함을 사랑한다면
모든 것을 멸할 각오로
도전하는 수밖에 없는 거야
세션에서 마녀를 다루고 싶은 게임 마스터 분은, 우선은 기본적으로 흡혈귀{뱀파이어}의 운용 룰에 따라 데이터 작성, 세션의 진행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마녀의 룰은 조금씩 조정되고 있으므로, 그것에 맞추어 조금씩, 다양한 것을 적용하시면 좋겠습니다.
 
당신만의 오리지널 마녀 작성 룰 등도, 언젠가, 반드시.
 
 
「폭식의 마녀」의 운용
달콤해 부드러워 나빠 더러워
자아내는 말을 과자로 바꾸어
당신의 소원에 들어맞출 거야
독도 설탕도 전부 먹어줘
그릇의 바닥까지
손가락에서 흐르는 콩피튀르(confiture).
손바닥이 만들어내는, 달콤한 퐁당 쇼콜라(fondant chocolat).
먹고 싶은 사람에게, 대접해.
바라는 사람에게, 줘.

어느 새 과자를 바라는 사람의 마음의 소리가 들려왔으니까. 들리는 것대로, 만들었어.
무언가를 갈망해 주는 사람의 소원을 이루는 과자도, 만들어져 있었으니까. 그것도, 그저 그저 대접했어.

그것뿐이야.
그것, 뿐.

나는 「폭식의 마녀」, 라고 불리고 있어.
행복을, 대접하는 사람.
칼을 겨누는 사람에게, 상냥하게 웃어 보여.
눈 끝에서 흐를 것 같은 과일의 눈물을, 느끼면서.
 
「폭식의 마녀」는, 손바닥에서 달콤한 과자를 만들어내는 힘을 가진 마녀{위치}입니다. 원래는 과자를 만드는 것을 좋아하던 보통의 인간 여자아이였습니다만, 마법의 힘으로 그 몸은 과자로 바뀌어, 바라는 사람, 바라지 않는 것을 바라는 사람에게 공평하게 달콤한 것을 서빙하는 존재가 되었습니다.
 
그녀를 몬스터로 삼아 세션을 할 경우는, 종래의 『블러드문』의 흡혈귀{뱀파이어}를 이용한 룰로 운용해 주시면, 보통대로 피가 끓고 힘이 넘치는, 그런 중에 조금만 소녀스러운 느낌을 더한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더욱 마녀와 싸운다는 분위기를 자아내는 방법을 기재합니다. 그 세션에서는 모든 「파괴」라는 표현을 「달아진다」로 바꿔 주세요. 「《주팔》이 달아져」「《뇌》가 달아지고 말았어!」라는 느낌입니다.
 
이런 표현을 이용할 때, 사냥꾼과 마녀의 몸은 잘려지는 일 없이 싸움이 끝날지도 모릅니다. 있었던 것은 서로의 주도권 잡기, 달콤함에 의한 자가중독이 되느냐, 되지 않느냐의 싸움이었을지도 모릅니다.

파일:attachment/c0146917_4e1db0957dd1c.jpg
 
이 뒤에 두 페이지가 더 있습니다만, 잡지를 구매하지 않은 분들께 룰 데이터를 제공하는 건 조금 꺼려져서 공개적으로 올리지는 않겠습니다.
 
많이 늦어졌네요 ㅠㅅㅠ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헌터홀 도돈토후 운영이 중단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title: [신데마스] 키라리티모찌 2021.05.08 13056
공지 헌터홀 관리자 명단 (2017.10.18) title: np2의사양반 2017.01.05 7808
공지 헌터홀을 처음 찾아오신 분들에게 3 title: np2의사양반 2016.03.17 11104
공지 헌터홀 이용 규정 안내 4 title: (GC) R-맨니모나 2015.02.11 9690
공지 공지사항 간단하게 따라해보는 IRC 채널 접속법! 2 file title: [신데마스] 키라리티모대위 2016.03.20 8751
공지 강의 AndroIRC 사용법 - 서버 설정법 file title: (GC) N-맨GC크로우 2013.04.02 2204
공지 정보 룰북 구입 안내글 11 솜다리 2012.12.21 5689
48 리뷰 슈퍼로봇대전 그 자체. 본격 거대 로봇 TRPG 【메탈릭 가디언】! file title: [신데마스] 키라리티모찌 2018.03.20 1330
47 정보 하츠네 미쿠 TRPG 코코로 던전 설명 만화 file 광제아 2018.01.03 2323
46 정보 하츠네 미쿠 TRPG 코코로 던전 캐릭터 시트&플레이 시트 1 file 광제아 2017.12.30 971
45 정보 하츠네 미쿠 TRPG 코코로 던전 서머리 file 광제아 2017.12.06 695
44 정보 8, 9, 13번 컬러에 태양권을 당하지 않는 방법 title: (GC) N-맨크로우™ 2017.07.29 291
43 정보 DOD 다이스 드래프트 설명 이미지 file 광제아 2017.07.24 267
42 리뷰 롬멜게임즈의 ~데드라인 히어로즈~ 플레이 후 리뷰에요~! title: [신데마스] 키라리티모찌 2017.05.21 608
» 정보 Role&Roll Vol.146 - 블러드문 길티 위치즈 2 18 title: (GC) N-맨크로우™ 2016.12.12 450
40 정보 Role&Roll Vol.145 - 블러드문 길티 위치즈 (2차 수정) 7 title: (GC) N-맨크로우™ 2016.11.08 485
39 정보 20면체 주사위 확률분포 정리 3 file title: [신데마스] 안즈Othinus 2016.10.15 659
38 정보 로스트로얄 룰 서머리 file 광제아 2016.10.14 609
37 강의 헌터즈 문 룰의 알고리즘 file title: (GC) R-맨니모나 2016.07.29 613
36 정보 편도용사TRPG 전설 시트 file 광제아 2016.07.03 512
35 정보 편도용사TRPG 룰 서머리 1 file 광제아 2016.06.27 1853
34 정보 넷 스플릿(*.net *.split) 현상에 대한 임시방편 2 file title: np1Lenn 2016.03.13 437
33 강의 그대도 닌자가 될 수 있다 - 닌쟈 마스터 솜다리의 시노비가미 도장 (2) 솜다리 2016.02.26 1425
32 강의 그대도 닌자가 될 수 있다 - 닌쟈 마스터 솜다리의 시노비가미 도장 (1) 4 솜다리 2016.02.25 7082
31 정보 시노비가미 플레이 서머리 file 솜다리 2016.02.25 1328
30 정보 강화회피 - 주사위 눈 방식과 스페셜치 방식 비교 title: (GC) N-맨크로우™ 2016.02.16 187
29 정보 mIRC 라이선스 50% 할인 링크 PaperMint 2016.02.08 243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Next
/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