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Extra Form
상태 마감

마을_nxhc2k.jpg

 평화로운 금촌마을... ...?




201x년 2월 x일

 대지가 신록의 꿈을 꾸고, 하늘에 찬연히 흐르는 별자리들이 서서히 봄의 면면을 띄기 시작할 무렵, 당신에게 한가지 부고가 전해졌습니다. 고인은 김태현. 어릴적 고향 소꿉친구중 하나로, 장례식은 바로 몇일 후,당신의 고향인 금촌마을의 작은 식장에서 치러질 예정입니다.

 이 부고는 당신의 마음속에 잔잔한 파문을 일으킴과 동시에, 그야말로 '절친'이라 불러 마땅할만큼 우애가 깊었던 네명의 고향친구들을 떠올리게 했습니다.

 비록 그중 자신을 포함한 네명이 성인이 되기도 전에 각자 마을을 떠나 삶이라는 각박한 파도에 맞서 소박하기 짝이 없는 보트를 타고 위태로운 항해를 이어가느라 연락도 끊긴지 오래였습니다만, 유일하게 고향에 남았던, 그리고 누구보다 친구들간의 우애를 중히 여겼던 태현이 만큼은 가끔씩이나마 꾸준히 서로 연락을 하고 있던터라 입안에 감도는 씁슬함은 더했습니다.

 그리고 장례식 당일 아침, 고향으로 향하는 차편에 몸을 실으며 당신은 친구를 잃은 슬픔외에도 기대와 불안이 반씩 섞인 고동이 당신의 심장을 감싸 안는 것을 느낍니다.

 기대감은, 아마도 떠난후로 처음 가보는 고향에 대한 향수와 다른 절친들 역시 식장에서 볼수 있지 않을까하는, 그때 나눌 해후에 대한 상상에서 비롯된 것일 것입니다.

 불안은, 아마도 부고가 도착하기 불과 몇일전에 도착했던 태현의 편지 때문일 것입니다.


 ['그것'이 되살아 난 것 같아. 조사해보고 다시 연락줄께]



 







dsc03960(1)_mcsoo7.jpg

 금촌마을, 20년 전.



 그리고, 곧








 [신청하려면 필독사항]


pc정원 - 4명. PC1,2,3 은 남성. PC4는 여성. 전원 20대 후반~ 30대 초반.

룰 - 헌터즈문 기본룰, 슬로터 사이클, 로스트 타겟, 일반적으로 사용하던 헌터즈문 하우스룰, 약간 개량된 시노비가미 드라마 페이즈


PC 제작 - PC는 제작시 무기와 이형 어빌리티를 보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무기는 모든PC가, 이형 어빌리티는 일부 PC가 세션 진행중 획득 가능하며 PC는 기본적으로 총 5개의 어빌리티와 7개의 특기, 그리고 '일반인'이력 을 가지고 있습니다. PC는 세션중 메인무기를 획득하는 순간에 무기에 해당하는 특기를 얻고, 시트의 리스팩이 가능합니다.


 PC는 사망한 故김태현을 비롯해 서로가 어릴적의 절친으로, 대략 10세 전후까지 항상 어울려 다니며 온동네를 휩쓸고 다녔습니다만, 20여년 전이란것 외엔 정확하게 언제인지도, 무슨일이 있었는지도 가물가물 한, '그저 끔찍하고 힘들었다' 정도로만 기억 되는 '그것' 이라는 괴물이 얽힌 어떤 사건 이후에 마을에서 지내는것에 큰 스트레스와 부담을 느끼고 모두 성인이 되기전에 떠났습니다. 각 PC는 마스터와 협의하에 플레이에 필요한 부분을 침범하지 않는 범위내에서 자유롭게 구상하실수 있습니다.


 PL 제한 - 기본적으로 다소 시리어스 하고 어두운 분위기를 상상하며 쓴 시나리오 인대다가, 마스터가 그것밖에 못하는(..) 치명적인 단점을 가지고 있는지라 해당 분위기에 익숙하고 능숙하게 롤플레잉 하실수 있으셔야 하며-그것만 하실 필욘 없습니다. 마스터가 못할 뿐이지, 시리어스한 시나리오에서도 밝은 분위기를 이끌어내는 rp는 오히려 굉장히 도움되는 요소니까요-, 시나리오의 기반이 되는 헌터즈문의 룰과 배경설정에 완전히 숙련된 상태여야 합니다. 도입-저녁 추적페이즈가 시노비가미 드라마페이즈와 유사하게 진행될 예정이기에 그 두 룰의 플레이 경험또한 있어야 합니다.




진행 - 기본적으로는 헌터즈문의 진행대로 진행됩니다만, '도입 페이즈'와 '저녁 추적페이즈' 사이에 '드라마 페이즈'가 도입됩니다.

 드라마 페이즈에, PC들은 몇개의 '장소 핸드아웃'을 제시받습니다. 이는 PC들이 자신의 라운드에 방문할수 있는 장소들을 나타내는 것으로, 이 장소는 '이름', '숨겨진 프라이즈', '로케이션 효과', '단서' 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여기서 '이름'을 제외한 다른 정보는 모두 비밀처리되있으며,  후술할 방법으로 밝혀내는것이 가능합니다.


 드라마 페이즈는 복수의 싸이클로 구성되며, 한싸이클마다 각 PC는 자신이 직접 묘사하며 진행해나갈수 있는 라운드 하나를 부여받습니다. 한라운드에, PC는 하나의 장소를 방문하여 두가지 행동을 하는것이 가능합니다. PC가 할수 있는 행동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색] - 숨겨진 프라이즈를 찾습니다. 프라이즈는 부적등의 도구일수도, 수류탄등의 무기일수도, 혹은 진짜 '프라이즈'일수도 있습니다. 수색에 사용할 특기는 마스터가 지정합니다.

 [탐색] - 해당 장소에 로케이션 효과가 있는지 어떤지 탐색해봅니다. 만약 탐색을 통해 로케이션 효과를 밝혀낸다면, [계획판정]이 가능해집니다. 탐색에 사용할 특기는 [환경]특기중에 랜덤으로 결정합니다.

 [탐문] - 해당 장소에서 밝혀낼수 있는 '단서'를 찾아냅니다. 이는 모노비스트의 약점이나 습성에 대한것일수도, 헌터킬러의 정체에 대한 것일수도, 혹은 진행에 도움이 될만한 힌트일수도 있습니다. 탐문에 사용할 특기는 [사회]특기중에 랜덤으로 결정합니다.


[계획판정] - 해당 세션에서, 이미 정해져있는 전투 로케이션표는 3개이며(PC는 전투가 시작되기 전까지는 어떤 장소의 로케이션 효과가 이미 전투 로케이션표에 있는지 알수 없습니다.), 제시될 '장소'는 6개 이상으로, 만약 밝혀낸 로케이션의 효과가 헌터에게 유리하다고 판단되거나 불리하다고 판단될시, 계획판정을 통해 다음과 같은 두가지 행동이 가능합니다. 

 1. 해당 장소를 전투 로케이션표에 포함시킨다. 이미 포함되어있는지 어떤지는 알수없지만, '확실히 포함할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2. 해당 장소의 로케이션 효과를 무효화 시킨다.

 [계획판정]에 사용할 특기는 PC가 지정합니다. 단, 그 특기가 합당한 것이어야 합니다. 만약, 저녁 추적페이즈 시작시 전투 로케이션표가 모두 차지 않았다면 랜덤으로 정해집니다.











일단은 토요일 낮에 할 예정이었습니다만...엘리시온 단편도 동시간대에 있더군요. 혹시 겹치는 사람이 신청하면 합의에 따라 조절해야겠죠.

  • profile
    title: (포켓몬) 치코리타윤모군 2013.10.22 08:08

    입찰해야징. 되도록 5시 이후를 선호합니다

     

    아참

    피씨는 흠

    2번

  • profile
    title: np7레온 2013.10.22 08:23
    피씨4
    이번엔 여캐
  • profile
    title: np7레온 2013.10.22 08:24
    "이형 어빌리티는 일부 PC가" 라는 부분이 좀 걸리는데
    어떻게 진행하려는 생각인지는 몰라도 기본 룰은 지키는게 좋지않을까 하고 ㅎㅎ
    이형이 없으면 모노비를 인식할 수가 없으니..
  • profile
    title: (디아) 수도사 여힐름엔비어 2013.10.22 08:33
    괜찮음 ㅇㅇ
  • ?
    title: np3愛天 2013.10.22 10:06
    목요일이면 낮이든 밤이든 괜찮습니다.
    PC는 3번을 고르고 싶습니다.
  • profile
    인디고 2013.10.22 10:06
    입찰 올려봅니다. 밤이면 좋곘네요. 어느 pc든 남는거로 배정해주세요
  • profile
    title: (디아) 수도사 여힐름엔비어 2013.10.22 10:12
    넹 요까지
  • profile
    title: np2의사양반 2013.10.22 10:07
    이얏호 신청해볼까요 남은건 1번인가요 1번 후후
  • profile
    title: (디아) 수도사 여힐름엔비어 2013.10.22 10:13
    넹 혹시나의 결원을 대비한 예비로 괜찮으신지
  • profile
    title: np2의사양반 2013.10.22 10:19
    알겠습니다...만 혹여나 변덕부릴지도 모르니 그점은 참조하시길 ㅋㅋ;

List of Articles
번호 상태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헌터홀 도돈토후 운영이 중단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title: [신데마스] 키라리티모찌 2021.05.08 13116
공지 헌터홀 관리자 명단 (2017.10.18) title: np2의사양반 2017.01.05 7809
공지 헌터홀을 처음 찾아오신 분들에게 3 title: np2의사양반 2016.03.17 11107
공지 헌터홀 이용 규정 안내 4 title: (GC) R-맨니모나 2015.02.11 9690
공지 - 공지사항 모집 게시판 이용 및 작성 안내 title: np2의사양반 2017.05.11 1691
404 마감 ORPG 호흡과 함꼐하는 무협가카리 참여하실 분을 모집합니다. 호흡도의식하면귀찮아 2017.05.09 255
» 마감 ORPG 헌터즈문 단편 시나리오 구인(10/24 목요일 or 10/26 토요일 예정, 4인) 10 file title: (디아) 수도사 여힐름엔비어 2013.10.22 1076
402 마감 ORPG 헌터 홀 시즌 5 PC 모집 19 title: (GC) N-맨GC크로우 2013.12.08 955
401 마감 GM 헌터 홀 시즌 5 GM 모집 4 title: (GC) N-맨GC크로우 2013.12.04 887
400 마감 ORPG 피카부 장기 캠페인 팀 'Innocent Children'의 인원을 모집합니다. (모집 완료) 3 솜다리 2013.08.16 1312
399 마감 ORPG 팀『은탄환과 말뚝』에서 새로운 멤버를 한분 모집합니다! 2 title: np5Demon 2014.08.16 536
398 마감 ORPG 팀 [엘더테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구인 글 [1명 구인!] 9 title: (포켓몬) 잉어킹어눌한입담 2015.08.28 321
397 마감 ORPG 팀 Fairy Chess에서 테스터분들을 모십니다. 솜다리 2015.01.23 407
396 마감 ORPG 팀 ANOTHER WORLD 인원모집 2 아마릴리스 2015.01.19 536
395 마감 ORPG 토코하루常春 1회차 플레이어 모집 19 file 솜다리 2014.11.20 677
394 마감 ORPG 토코하루 1인 재모집 8 솜다리 2014.11.22 521
393 마감 ORPG 토요일 저녁 타임 시노비가미 1인 모집 2 솜다리 2014.05.14 353
392 마감 ORPG 토요 시노비 극장 '악로왕의 귀환' 3/14 오후반 5 솜다리 2020.03.07 487
391 마감 ORPG 토요 시노비 극장 '가을 하늘에 눈 춤추면' 3/21 오후반 5 file 솜다리 2020.03.15 450
390 마감 ORPG 토요 시노비 극장 '로드무비 改' 3/7 오후반 (마감) 5 솜다리 2020.03.01 493
389 마감 ORPG 토요 시노비 강의실!(팟토) 9 솜다리 2015.09.15 379
388 마감 ORPG 탁류(시노비가미/퇴마편/4인) 그리핀 2015.03.10 284
387 모집 ORPG 킬데스비즈니스 세션 모집합니다(수정) 벨젭 2018.11.14 487
386 마감 ORPG 크로시 이현상 사무소에서 직원을 구합니다. 10 제우스 2014.09.10 581
385 마감 ORPG 크로시 이현상 사무소 추가인원 구인 2 제우스 2014.11.23 534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21 Next
/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