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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 룰 : 블러드문 기본 룰북 & 블러드문 길티 위치즈

장르 : 순수한 선의가 만들어내는 악의 꽃을 꺾는 이야기

모집 인원 : 4인 (1인 부족시 GMPC 포함 진행)

플레이 시간 및 일정 : 6/6 - 18:00 ~ 25:00 예정 (참가자들과 상의 가능)

6/9 - 19:00 ~ 26:00

사용하는 프로그램 : IRC & 디스코드 & 구글 스프레드 시트

그 외 설명 :

 

이번 세션은 그다지 파워 플레이는 아닌, 캠페인의 첫 이야기로 쓰일 법한 (그렇다고 캠페인을 돌리려는 건 아닙니다만) 새내기 헌터들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PC들은 비교적 낮은 레벨인 2로 작성합니다. 또한 시노비가미의 PC들처럼 각자의 배경 스토리가 어느 정도 지정되어 있으며, 각자가 간절히 바라지만 이루어져선 안 될 소원인 【배덕】을 품고 있습니다.

 

이번 세션에서는 이 【배덕】에 특수한 하우스 룰이 추가됩니다. 이번에 모인 PC들은 공교롭게도 사냥을 함께하는 동료에 대해 원한이나 악의를 품고 있는 것입니다. 자세한 것은 후술합니다.

 

시나리오 【배덕】은 각 캐릭터 작성시에 주어진 【배덕】으로서, 강도는 1로 설정됩니다. 남은 강도 1은 【행복】이나 또다른 【배덕】으로 설정해 주세요. 이 시나리오 【배덕】의 상세한 내용은 시노비가미의 【비밀】과 마찬가지로, 해당 PC를 선택한 플레이어에게만 공개됩니다.

 

이번엔 단편이므로 평소 사용하고 있던 어빌리티의 밸런스 수정 사항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시나리오 소개>

일본의 도쿄 근방의 신도시 아마츠키(天月) 시.

아직 사람이 많지 않아 모노비스트나 뱀파이어의 영향이 미치지 않은 그 곳에, 돌연 마녀가 나타났다.

마녀는 사람들의 마음 속 깊은 곳에 숨긴 위험한 소원들을 이루어 주기 시작했다.

이대로라면 아마츠키 시는 마녀의 거점이 되어, 사람들을 구해내는 것은 더 이상 불가능해지겠지.

마녀의 악행을 눈치챈 단 네 사람은 협력해서 마녀를 쓰러뜨릴 수 있을까,

그렇지 않으면 서로간의 악연에 발목이 잡혀서 자멸하고 말 것인가?

 

<캐릭터 소개>

※ 룰북이 없으신 분은 레디메이드 시트를 사용합니다. (PC1, PC3은 블러드문 기본 룰북이 있으면 OK, PC2, PC4는 길티 위치즈 룰북이 있으면 OK입니다. 다만 반대편 룰북의 데이터를 조합할 때는 반대편 룰북이 필요합니다)

 

 

PC1 : 여성 / 담피르 / 황금의 잔 / 블러드문 기본 룰북 주무장 中 택1 + 자유 0~1

시나리오 【배덕】 : 오백 년의 원한 (링크 : 《일상》)

당신은 황금의 잔의 여마술사로, 자신을 마녀라고 칭하고 있다. 최근까지만 해도 그 호칭은 거부감 없는 자랑스런 것이었지만, 사람들의 소원을 들어 주는 몬스터인 마녀가 등장하면서 헌터들 사이에서 마녀의 이미지가 실추되고 있다. 구 황금의 잔(어둠의 심장) 때문에도 동료 헌터들에게 안 좋은 시선을 받는 것을 견뎌 왔는데, 이젠 마녀라는 이름에까지 트러블이 생기다니. 용서 못 해.

 

PC2 : 남성 / 인간 / 이노우에 가 / 길티 위치즈 주무장 中 택1 + 자유 0~1

시나리오 【배덕】 : 가문의 주박 (링크 : 《지위》)

당신은 이노우에 가의 헌터이다. 마녀 사냥이 비과학적인 행위로 몰려서 사라진 이후, 마녀 사냥의 명문이었던 당신의 선조들은 유럽에서 일본으로 흘러들어와 이노우에라는 성을 얻었고, 그 뒤로 이노우에 가는 뭘 해도 성공적이지 못한 불만족스러운 삶을 살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마녀가 다시 나타났다는 소식은 이노우에 가를 환희하게 했다. 반드시 마녀들을 사냥해서 가문의 지위를 되찾으리라.

 

PC3 : 남성 / 접촉자 / 실버 불릿 / 블러드문 기본 룰북 주무장 中 택1 + 자유 0~1

시나리오 【배덕】 : 모두 빼앗고 싶어 (링크 : 《퇴로》)

당신은 실버 불릿의 모노비스트 헌터이다. 지난 번의 사냥에서 목숨을 걸고 모노비스트를 사냥해 낸 공로를 인정받아, 당신은 포상 휴가로 아마츠키 시에 쉬러 왔다. 그런데 오자마자 눈에 보인 것은 정상적인 도시가 아니었다. 토끼 귀가 나 있는 건물들, 도시 곳곳을 돌아다니는 파스텔톤의 토끼들. 몬스터에 의한 상황인 게 명백한데 이런 데서 어떻게 쉬란 말인가. 상황을 눈치채지 못하는 함께 휴가 온 동료를 내버려둔 채로, 당신은 이번 사냥의 동료를 찾아 나선다.

 

PC4 : 여성 / 마법소녀 / 생추어리 / 길티 위치즈 주무장 中 택1 + 자유 0~1

※ 인원 부족시 GMPC화 (상황 해설역)

시나리오 【배덕】 : 정의의 이름으로 (링크 : 《자신감》)

당신은 한때 소원을 이루어 주는 마녀의 힘으로 세상을 구할 수 있다고 생각해 마녀의 제자가 되었었다. 하지만 마녀의 그 순진무구한 선의가 불러 오는 결과가 무엇인지를 알고 난 뒤, 당신은 제자를 그만두고 도망쳤다. 지금 당신의 관심사는 아마츠키 시에 찾아오는 모든 마녀를 쓰러뜨리고 도시의 평화를 지키는 것이다. 이번 마녀를 눈치챈 또다른 사람들을 찾아, 함께 마녀를 사냥하기 위해, 당신의 발걸음이 분주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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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출처 : 신격의 바하무트)

 

몬스터 : 마녀 「토끼 공주(프항세스 드 라팡)」

모두가 마을이 적적하다고 했어. 그래서 토끼를 만들었어.

모두가 마을이 삭막하다고 했어. 그래서 건물도 토끼로 만들었어.

그저, 그저 그뿐이었어. 그렇게 모두가 행복해졌는걸.

지금 찾아온 사람들은 나에게 무기를 겨누고 있어.

나를 죽이는 것이 그들의 표면적인 소원이니까.

하지만 난 알 수 있어. 모두 그보다 간절한 진짜 소원을 숨기고 있다는 걸.

너희의 진짜 소원을 이루어 주면, 난 너희와 친구가 될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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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출처 : 섀도우버스)

 

NPC : 테라스 요미(寺州 夜美)

마녀는 바보니까.

그러니까…… 내가 할 수밖에 없는 거야.

 

 

 

<단편용 하우스 룰 ver. 길티 위치즈>

※ https://hunterhall.net/data_freerule/109517https://hunterhall.net/information/189370 의 에라타를 숙지해 주세요.

 

- 시트 제작 관련 -

▶ 하나의 정신부위에 둘 이상의 【행복】이나 【지배력】을 링크할 수는 없다.

▶ 각 헌터는 세션 개시시의 초기 아이템에 자신이 선택한 모든 주무장(1종류 또는 2종류)을 최소 하나씩 가지고 있어야 한다.

▶ 특정 무기를 필요로 하는 어빌리티(【성전사】【이단 심문 매뉴얼】) 및 무기의 종류 수를 참조하는 어빌리티(【각종 무장】)를 습득하고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각 헌터는 세션 개시시의 초기 아이템에 자신의 주무장이 아닌 무기를 가질 수 없다.

▶ 별도의 언급이 있는 경우(【퇴마무장】)을 제외하면, 「권총」은 무기가 아니다.

▶ 어빌리티 【품격】의 효과 변경

자신의 【행복】 합계 강도가 1 증가한다. 또한, 세션 개시시에, 자신의 【행복】 중 하나의 【강도】를 1 증가시킬 수 있다(【배덕】은 제외한다. 강도 상한이나 합계 강도를 넘을 수는 없다).

▶ 어빌리티 【공격부】와 【타격부】의 효과 변경

교류판정에 조합해서 사용한다. 교류판정이 성공했을 경우, 목표는 아이템 「(공/타)격부」를 입수한다. 이 아이템은 주고받을 수 없으며, 세션 종료시에 소실된다. 「(공/타)격부」를 장비한 캐릭터는 【(공/타)격력】이 2 증가한다. 이 수정은 누적되지 않는다.

▶ 어빌리티 【검띠】【부속장치】는 초기 아이템의 수를 늘려 주지 않는다.

▶ 어빌리티 【참공영역】의 효과 변경

【타격영역】을 사용했을 때, 적 전원의 【여유】(팔로워라면 【내구력】)가 2 감소한다.

▶ 어빌리티 【사랑의 채찍】에 효과 추가

또한, 자신이 팔로워를 무력화시켰을 때, 그것을 「설득」으로 무력화한 것으로 취급할 수 있다. 이 효과는 「설득이 무효」인 팔로워에게는 무효.

▶ 어빌리티 【반가】【성가】에 효과 추가

이때, 이미 그 특기 및 상하좌우의 특기가 전부 사용불능이 되어 있는 정신부위를 선택할 수는 없다.

 

- 무적 특기 방지 관련 - (6/3 추가)

▶ 헌터는, 자신이 【행복】(【배덕】을 포함한다)을 링크시키지 않은 정신부위 및 그 상하의 특기를 습득할 수 없다. 정신부위 좌우의 특기는 【행복】의 링크 여부에 관계없이 습득할 수 있다.

 

- 특기의 판정 관련 -

▶ 헌터가 특기판정을 실행할 경우, 주사위를 굴리지 않고 그 판정의 결과를 실패로 할 수 있다. (특기의 판정이 아닌 저항판정 및 재기판정에서는 불가능)

▶ 격정을 얻을 때, 공격 회피, 행동 방해 등, 자신의 주사위 굴림 (또는 판정 포기) 이외의 요인으로 판정이 실패한다면, 「공황」은 발생하지 않는다.

▶ 몬스터의 펌블의 페널티는 「【여유】가 6 감소한다」가 된다.

 

- 메인 페이즈 관련 -

▶ 【여유】 0인 몬스터에게 전초전을 성공시켰을 때, 약점을 판명하기 위해서는, 【여유】를 줄이는 선택을 해야 한다.

▶ 【여유】 0인 헌터에게 습격을 성공시켜, 【여유】를 줄이는 선택을 한다면, 헌터는 부위 데미지를 하나 받는다.

▶ 전초전으로 감소하는 몬스터의 【여유】나 【혈량】은 그 헌터의 현재 【내구력】과 같다.

▶ 습격으로 감소하는 헌터의 【여유】나 【혈량】은 몬스터의 레벨에 따라 달라진다. 1~3에서 6, 4~6에서 7, 7~9에서 8이다.

▶ 메인 페이즈에서의 원호는 각 헌터마다 1사이클에 1번밖에 할 수 없다.

▶ 메인 페이즈의 조달판정에 이하의 룰을 추가 (6/3 아래의 하우스 룰로 수정)

조달판정에서 스페셜을 발생시켰을 경우, 반드시 행위판정이 성공하는 효과는 플러스 3의 수정이 붙는 효과로 변경됩니다. 【여유】는 기존대로 증가하며, 이것은 판정이 실패하더라도 같습니다.

이 때에만, 사용할 수 있는 특기가 없었을 경우, 목표치는 12가 됩니다.

▶ 조달의 목표는 최대 6개까지 선택할 수 있다. (6/3 위의 하우스 룰을 수정)

▶ 모노비스트의 「학살」은 【여유】를 증가시킬 수 없다. (6/3 삭제. 더 나은 해결책을 모색하는 중)

 

- 기타 -

▶ 일시적·지속적을 불문하고, 헌터나 몬스터의 【내구력】을 줄일 수 있는 것은 최저 1까지이다.

▶ 어떠한 효과로 팔로워의 【내구력】이 0 이하가 되는 경우, 그 팔로워는 즉시 무력화되고, 【내구력】은 1이 된다. 무력화시킨 캐릭터가 필요할 경우, 마지막에 【내구력】의 감소를 발생시킨 캐릭터가 된다.

▶ 무력화된 팔로워는 룰상 반드시 사망한다(이것은 RP적으로 캐릭터의 실제 사망과는 무관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팔로워 행위가 폭로된 것으로 사회적인 죽음을 맞이할 수 있다. 이러한 RP상의 생사여탈권은 여전히 그 팔로워를 무력화시킨 PC의 플레이어가 가지지만, 필요하다면 GM은 이에 간섭할 수 있다). 단, 【체포술】【연격】【잘게 썰기】【격통】의 「부위 데미지를 줄 수 없다」나 【반가】【성가】의 「부위 데미지를 주었을 경우, 부위 데미지 대신에~」 효과, 【철의 처녀】【스페인의 거미】의 「부위 데미지를 주어도 재기판정은 발생하지 않는다」효과가 사용되었을 경우, 및 【정의의 일격】의 「팔로워라면 무조건으로 무력화」를 포함한 데미지의 경우는 사망하지 않고 개심(「설득」에 의한 무력화)한다. 이러한 개심 효과는 「설득이 무효」인 팔로워에게는 발생하지 않는다.

※ 【격통】은 번역본에서는 【고민】으로 오역되어 있음.

▶ 위의 변경에 맞추어, 팔로워 「동사체」의 상위 특수 능력을 다음과 같이 변경한다.

사망한 상태에서 행동순서가 돌아오면, 자신의 사망을 무효화한다. 이 효과는 세션에 [레벨-5]회 사용할 수 있다.

▶ 팔로워 「괴수의 아이」의 능력 중, 상위 특수 능력의 「괴수의 아이는 공격목표로서 선택할 수 없다」는 일반 특수 능력으로 이동시킨다. (기존의 특수 능력과 병합한다)

▶ 그 외에 일부 마스터 데이터를 수정.

▶ 중증광기 【지령수신】의 경우, 「3사이클째」는 「마지막 사이클」로 바꿔 읽는다. (『길티 위치즈』 추가 룰 「사이클 수의 변경」 관련)

 

- 팔로워의 방어 - (6/3 추가)

▶ 『길티 위치즈』의 추가 데이터를 사용하는 경우, 『길티 위치즈』에서 추가된 종별인지와 무관하게, 모든 팔로워는 블록판정 및 회피판정이 가능하다. 다만, 팔로워가 블록을 통해 공격의 데미지를 감소시켰을 경우, 블록을 실행한 팔로워는 블록으로 받은 데미지만큼 【내구력】이 감소한다.

 

- 하우스 룰 제작에 도움을 주신 분들 - (6/11 추가)

Demon, Kaming, 아마릴리스, 의사양반

닉네임이 기재되지 않으신 분은 연락 바랍니다.

 

<이번 세션 한정 하우스 룰>

각 PC는 「시나리오 배덕」으로서 누군가에 대해 원망이나 악의를 품고 있습니다.

이 【배덕】이 파괴될 경우, 【배덕】이 파괴된 것에 의한 원래의 효과에 더해, 메인 페이즈라면 그 직후의 씬, 결전 페이즈라면 마녀의 행동 직후에, 해당 PC는 특수 행동 「폭주」를 실행합니다.

또한, 결전 페이즈 중 각 PC가 「유혹」되었을 때도, 그 PC는 「폭주」를 실행합니다.

 

「폭주」는 자신 이외의 PC 1명을 대상으로 합니다. 이 대상 PC는 시나리오 【배덕】의 내용에 의해 지정되어 있습니다. 폭주한 PC는 대상 PC를 공격하여, 무작위 특기에 【타격력】을 플러스 수정으로 붙여서 판정합니다. 성공한다면 대상 PC에게 1개의 부위 데미지를 주고, 실패한다면 폭주한 PC가 1개의 부위 데미지를 받습니다.

메인 페이즈에서라면, 「폭주」를 실행한 PC나 대상 PC 이외의 PC는 이 행동을 방해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 때에만, 폭주한 PC는 몬스터인 것으로 취급해 주세요. 해당 PC가 「폭주」의 판정에 성공하고, 다시 다른 PC가 방해판정에 성공한다면 (방해의 코스트를 제외하면) 아무런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시나리오 배덕」의 내용은 그 PC의 플레이어에게만 전달됩니다.

 

누군가와 「교류」한다면, 둘 중 한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 【관계】 【심도】가 2 증가하게 됩니다. 관심을 가지게 되는 거죠. 이 때, 관심을 가진 쪽의 PC는 관심을 받는 (즉 【심도】를 증가시키지 않은) 쪽의 PC의 【배덕】의 내용을 알 수 있게 됩니다. 알고 있다고 해서 그 「폭주」 조건을 해제할 수는 없지만, 미리 알고 대비하는 것으로 이하의 효과를 얻습니다.

- 「폭주」의 대상이 자신이라면 : 다른 PC가 그 「폭주」에 대한 방해를 시도하기 전에, 「영격」 취급으로서 먼저 방해를 시도해도 좋습니다. 일반적인 「영격」과 마찬가지로 방해의 코스트는 0이 되며, 「영격」할 경우, 자신이 방해에 실패한다면 다른 PC는 방해할 수 없게 됩니다. 이 효과는 전투 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폭주」의 대상이 다른 PC라면 : 그 「폭주」를 자신이 방해할 때의 코스트가 0이 됩니다.

 

「시나리오 배덕」 이외의 【배덕】은 파괴되어도 PC가 「폭주」하지 않습니다.

 

 

 

<PC 시트>

(6/6) 본 링크에 작성해 주세요.

(6/9) 본 링크에 작성해 주세요.

 

<디스코드 채널>

초대 링크

 

<IRC 채널>

Luatic 서버의 #blmo 채널에서 플레이를 진행합니다.

다만, 참가자들이 원할 경우 IRC가 아닌 도돈토후로 플레이를 진행합니다.

Who's 크로우™

profile

제 마음은 흔들리고, 흔들리고, 또 흔들립니다.

그 때마다 되돌리고, 되돌리고, 또 되돌려 주세요.


또다시 악에 빠져들지 않도록.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도록.

  • profile
    title: (GC) N-맨크로우™ 2018.05.20 07:35
    @초록물풀 @미하이르 @SpycraP
    원하시는 PC번호를 골라 주세요!
    ※ 4인 구인될 경우 PC4는 설명역이기 때문에 세계관에 대한 지식을 조금 더 받습니다!
  • profile
    title: (GC) N-맨크로우™ 2018.05.20 07:36
    호출 이렇게 하는 거 맞던가요? (갸웃)
  • profile
    title: (GC) N-맨크로우™ 2018.05.20 13:24
    플레이하시는 분들이 원하시면 도돈토후로 플레이합니다. 다만 GM이 도돈토후에 익숙하지 않아서 트러블이 발생할 수도 있어요 ㅠ.ㅠ
  • profile
    title: (GC) N-맨크로우™ 2018.05.24 22:31

    Q&A

     

    ※ 권총 / 소금 뿌리기의 타이밍에 대해

    권총(아이템) : 공격의 데미지 결정시. 방어판정이 이루어지기 이전. 공격이 회피당하더라도 소모한 권총은 돌아오지 않음. (무기 아이템도 동일 타이밍. 방호복도 동일 타이밍으로 처리)

    소금 뿌리기(어빌리티) : 데미지 확정시. 방어판정 후 실제로 데미지가 주어질 때. 공격에 사용했을 경우, 회피판정의 마이너스 수정을 늘리는 용도로는 사용할 수 없지만, 공격이 회피당하면 코스트를 소모하지 않아도 됨. (레어 아이템 금강저도 동일 타이밍)

  • profile
    title: (GC) N-맨크로우™ 2018.05.30 00:04

    팀원 사정으로 결원 2~3인 발생.

    6/6 PC3, 6/9 PC2 구인합니다.

    기본 룰북 경험자도 좋아요!

  • profile
    title: (GC) N-맨크로우™ 2018.05.30 23:54

    6/9 PC2 재구인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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