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T

로스트 로얄 : 캠페인 명 미정

by 훼색의마법사 posted Jun 05,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상태 -

사용 룰 : 로스트로얄 코어 + 서플 아바타하이

장르 : 대하서사와 동화의 중간정도 같은 느낌이 나는 판타지

모집 인원 : 3~4인

모집 예정 시기 : 2017년 하반기(7월 이후)

사용할 프로그램 : 헌터홀 도돈토후 혹은 IRC


예정사항:
1. 중편예정입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결전에 걸친 5세션 +@ 외전으로 6~7세션 정도 분량 예정입니다.
2. 헌터홀 내에 팀게시판을 만들어 사용할 예정이기 때문에 헌홀홈피 가입과 일반맴버로 등업한 분이 참여 가능합니다.
3. 플레이한 로그나 내용을 리플레이로 편집해 헌홀홈피 감상게시판 등에 올릴 예정입니다. 이게 괜찮으신 분만 가능합니다.
예시 http://bit.ly/2olxTvv


룰 소개:
니코동의 룰소개 영상: http://nicoviewer.net/sm29603742
영상 내용 번역 : https://hunterhall.net/index.php?mid=freeboard&page=2&document_srl=169833

 

여기서 부터는 제 주관적인 룰에 대한 느낌입니다. (생각나는 대로 계속 추가할 예정)
- '육성기행 TRPG 로스트로얄 & 아바타하이'는 멸망한 조국의 유일한 왕위계승자인 주군을 모시고 왕국을 재건하기 위한 모험을 떠나는 기사들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기본적으로 어린주군을 해하려는 요마들에 맞서 기사들이 함께 싸우는 협동적인 룰이지만 고난을 해결해가는 방법에 대한 차이로 인해 대립하는 면모도 있는 룰입니다. 또한 아직 왕으로서 자각이 뚜렷하게 없는 어린주군을 기사들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모습으로 지도하여 재건할 왕국의 미래를 변화시키는 요소도 있습니다.
- 룰북에서 전체적으로 보여주는 장르의 분위기는 '태초에 ㅁㅁ국이 있었다.' 하는 대하서사와 '옛날옛날 ㅁㅁ왕국이 있었어요." 하는 동화같은 분위기의 중간 정도 되는 무게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도 그런 중간정도 되는 무게감으로 플레이 속 분위기를 조성할 것 같습니다.
- 플레이어분들이 맡게 될'기사'들은 굉장히 정의롭고 명예로운 캐릭터들입니다. 통수는 숨 쉬듯이 & 거짓말은 하지 않았다 등등 권모술수를 발휘하는 캐릭터상과는 거리가 멉니다.
- 기본적인 판정이 '주사위굴림 → 판정표 반영 후 수치산출 → 산출된 수치의 총합계산 → 목표치와 비교' 라는 직관적이지 못한 구조를 가지고 있어서 어느 분들에게는 선호하지 않는 방식일 가능성도 있을 거 같습니다.
- '핵 앤 슬래시(Hack & Slash)'를 위시하여 빌딩과 캐릭터의 능력치및 아이템 등을 강화하며 강해지는 게임적 재미를 느끼기는 힘든 룰입니다.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