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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길티 위치즈의 서머리가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되어 있습니다.

by 크로우™ posted Sep 06, 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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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래도 잡지에서 지면의 한계로 다루지 못한 다양한 룰들이 추가될 예정인 것 같네요.

 

그 중에 눈길을 끈 것이 메인 페이즈가 이제 3사이클로 고정되지 않는 듯이 보인 부분.

마녀 사냥의 메인 페이즈는 2사이클이나 1사이클이 될 수도 있는 모양입니다. 다만 이 경우 몬스터(마녀)의 사이클당 행동 횟수도 줄어들어서, PC가 충분한 행동을 하지 못하고 결전 페이즈에 진입해 버리는 데에 대한 디메리트를 어느 정도 상쇄시키는 듯하네요.

메인 페이즈가 2사이클이나 1사이클로 감소하는 조건은 서머리만 봐서는 알 수 없네요. 룰북이 나오기를 기다려야 할 듯.

 

그 외에 특기할 만한 사항이라면……

 

- 길티 위치즈의 캐릭터 시트 파일들은 큰 변경 사항은 없지만, 분위기에 맞게 항목 제목의 글씨체가 예쁘장한 것으로 바뀌어 있습니다. 조아요 조아요 ㅎㅅㅎ

- 마녀 사냥꾼의 시트에는 역시나 행복 / 배덕으로 표기가 바뀌어 있지만, 어느 것이 배덕인지를 표시하는 칸은 따로 없네요. 조금 아쉬운 부분.

- 길티 위치즈의 서머리는 쓸데없이 하위 표로 마구 묶인 부분이 줄어들고 텍스트 위주로 되어 있어서 원래 서머리보다 보기가 훨씬 편해요. 이런 거 좋네요.

- 메인 페이즈의 사이클 수에 따라 팔로워의 최대 인원 수도 바뀝니다. 원래의 3사이클이면 헌터의 수 ±0인 것은 같지만, 2사이클이면 헌터의 수 -1, 1사이클이면 헌터의 수 -2까지 줄어 버립니다.

팔로워를 그다지 많이 쓰지 않는 시트를 짠다면 (예를 들어 4레벨 몬스터가 6레벨 카드술사 하나만 가지고 나온다거나) 오히려 유리할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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