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F.E.A.R사의 새 룰 『에이지 오브 갤럭시』 소개문 번역

by 솜다리 posted Jan 15, 20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에이지 오브 갤럭시 발매까지 1주일!

12월, 연말 신상품으로 게임 필드에서 새로운 스페이스 오페라 RPG가 등장합니다.

그 이름도 「에이지 오브 갤릭시」, 은하 대항해시대!
AOG_rb_cover_out

『스타 레전드』(발매:엔터브레인、현재는 KADOKAWA)로부터 10년。그 후속 작품이 SRS를 채용해서 등장입니다.

게이머즈 필드 19th Season Vol.1에서 최종회를 맞은「스타 레전드」서포트 연재「어서 오세요! 모험의 우주에」에서도 적혀있던 대로, 결국엔 자격자는 지구를 발견, 모험의 우주는 새로운 단계에 들어갔습니다.

그 지구 발견으로부터 약 100년, 비문자를 둘러싼 자격자(PC)들의 새로운 모험이 시작됩니다.

■입는 우주선?
『에이지 오브 갤럭시』의 PC들은 한 명당 한 척의 우주선을 입고 있습니다. 지금은, 우주선은 타는 것만이 아닌 입는 것이 우주의 트렌드입니다. 그 이름도 의장화(Equipment) 시스템.
커버 일러스트 중앙의 소녀를 봐주세요. 그녀는 고대 지구 문명의 생존자 "기계 지성체" (즉 초 AI)입니다.
거대한 포탑을 몇 개고 등에 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의장화된 35.6cm 구경(설정)의 3연발 플라즈마 캐논포를 탑재한 새지태리어스급 타격 전함입니다. 본래라면 200m를 가볍게 넘을 거대한 우주 전함을 아공간 필드 안에 접어넣어, 그 포, 그 중장갑을 개인 무장으로서 운용한다는 경이로운 메카니즘입니다.
의장을 입은 채 대기권 돌입이라던가 이탈도(매우 위험합니다만) 가능하기에, PC들은 우주에서도 지상에서도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는 것입니다.

■비문자(로그)
비문자란, 우주에 흩어져있는 지구의 정보입니다. 그것은 지구에 한 대 있었던 사건이나 인물, 그리고 역사 속 이벤트, 전설의 아이템, 몬스터, 그러한 지구의 기억, 역사를 기록한 것입니다.
예를 들면, †자유의 여신†이라는 비문자가 있습니다. 이 비문자가 있는 행성에는, 횃불을 들어올린 포즈를 취한 아름다운 여신의 상이 옛부터 있습니다만, 그 유래나 누가 만든 것인지는 아무도 알지 못합니다.
여신상의 발 아래에는, 거대한 도시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그 이름은 뉴욕시라고 합니다.

■은하 대항해시대
지구 발견에 의해, 별과 별을 잇는 게이트 네트워크(흔히 말하는 워프 장치입니다)는, 미지의 영역으로 이어지고, 인류 영역은 크게 넓어졌습니다. 미지의 게이트로 노를 저어 가서, 비문자를 회수해서 게이트 네트워크를 안정화시키는 자격자(PC)의 역할이 중요해져있는 것입니다.

----------------------------------------------------------------

원 출처는 여기 http://fear.co.jp/wordpress/?paged=2 (피어사 공식 블로그)

뭐 이 외에도 이후에 몇 가지인가 캐릭터 소개라던가가 있었지만 생략. SF 룰이 그렇게 많지 않은 TRPG 룰들을 생각하면 솔깃할 분들도 꽤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가격이 4000엔(소비세 별도. 소비세 들어가면 4320엔이라는 듯)으로 다소 쎈 편이라는 걸 생각하면 섣부르게 건드리기엔 다소 저항감이 생깁니다만(...) 뭐, 살 사람은 사겠지. 근데 피어라서 서플이 더 나올 것 같아... 뭐야... 무서워.

+ 밀리터리 RPG로 호평을 받았던 건도그(GUNDOG)가 개정판을 냈습니다. 이것도 뭐 가격은 4500엔대. 그리고 메이드 RPG와 유우야케 코야케 등으로 유명한 카미야 료씨가 새로운 룰북을 낼 예정이라고 하네요.


Articles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