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1227 추천 수 0 댓글 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피에 물든 달밤의 괴물 사냥

호러 액션 RPG 블러드 문 (BLOOD MOON)

 

글■사이토 타카요시/모험기획국

그림■백부

발매일■2013년 12월 예정

예상가■3990엔(세금 포함)

저■사이토 타카요시/모험기획국    

발행■신기원사

 

사냥꾼(헌터)과 괴물(몬스터)의, 가열(苛烈)한 승부(게임)가 시작된다

몬스터는 실재한다

  유사 이래, 인류는 다양한 몬스터의 이야기를 말하고, 그것에 떨어 왔습니다. 밤의 숲에서 꿈틀거리는 것, 눈보라의 안에서 당당히 걷는 것, 창에서 가만히 집의 안을 보는 것…… 디테일은 서로 달라도, 모두 인간이 아니고, 인간의 이해를 뛰어넘고, 인간을 해하는 것입니다.

  그러한 몬스터는 전부 실재합니다.

  아아, 덧붙여서, 현대 사회의 이야기입니다.

  인류의 주요한 생활권인 도시 부분에는 다양한 몬스터가 있습니다. 그것도, 당당히 거리를 활보하고 있습니다.

  자동차를 넘어다니면서 도로를 건너, 건물의 옥상에 엎드려 눕고, 혹은 하교중인 초등학생의 집단의 뒤를 따라 걷는다. 하지만, 누구도 패닉을 일으키는 일은 없습니다. 몬스터는 생활의 안에 녹아들어 있습니다.

 

몬스터는 보이지 않는다

  왜냐하면, 인간이나 그 외의 동물은, 몬스터를 인식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몬스터의 특수 능력은 아닙니다.

  몬스터가 투명한 것도 아닙니다.

  인간이나 그 외의, 보통의 동물이 「몬스터를 인식하지 않는다」라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 겁니다.

  몬스터는 전부 육식의 포식동물로, 자신에 대해서 향해 오거나 도망치거나…… 무언가의 액션을 일으킨 상대를 우선적으로 노립니다.

  그리고, 보통의 동물은 몬스터에게 대적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동물의 진화의 한참 전쯤에 획득된, 「몬스터를 인식하지 않는다」라는 능력은, 자손을 남기는 데다 유리하게 움직였습니다.

  역으로 말하면, 몬스터가 보이고, 그것으로 야단법석을 벌이는 듯한 녀석은…… 뭐, 빨리빨리 죽어 버리므로 도태되었다, 라는 겁니다.

  그래서 몬스터는 보이지 않습니다. 봐도 뇌가 인식을 거부하고, 무언가 다른 것을 몬스터가 존재하는 장소에 놓습니다. 이치가 통하지 않는 체험담이나, 진짜로 있었다고 되어 있는 조금 무서운 이야기 등은, 이 능력이 원인입니다.

  몬스터는 비디오에도 사진에도 찍힙니다. 하지만, 인간이 인간인 한, 그것을 보는 것은 불가능한 겁니다.

  그리고, 몬스터는 일방적으로 동물을 사냥하고, 먹습니다.

  현재, 지구에 가장 많은 동물은 인간이기 때문에, 사냥감의 태반은 인간이라는 것이 됩니다.

 

각성(어웨이킹)」의 도래

  「몬스터를 보지 않는 척 한다」라는 능력은, 생물의 무의식에 의해서 on/off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즉, 「이것은 보이는 쪽이 좋겠네」라는 상황에서는 off가 됩니다.

  예를 들면, 몬스터에 붙잡혀 먹히기 직전.

  이 뒤에 이르러 보지 않는 척을 해도 의미없겠죠. 때문에 몬스터가 보이게 됩니다.

  예를 들면, 몬스터가 인간으로 둔갑하고 있는 것 같은 상태.

  이것은 몬스터가 아니다, 라고 속여져 있다면 보통으로 몬스터를 봐지게 됩니다.

  이런 식으로, 보지 않는 척 능력은, 생물의 목숨을 지키고 있는 것치고는 비교적 제멋대로입니다. 그리고, 가끔 완전히 off가 되어 버려, 두 번 다시 보지 않는 척을 할 수 없게 되는 인간이 나와 버립니다.

  몬스터에 의해 깊게 상처를 받아 버린 자나, 몬스터의 몸의 일부를 섭취해 버린 자. 또는, 가끔 격세 유전이나 무언가로, 보지 않는 척 능력이 약한 인간입니다.

  그들은, 계기가 있으면 「각성」합니다. 그리고, 세계의 진짜 모습을 항상 보게 됩니다. 도시는 몬스터의 먹이터(餌場)고, 녀석들의 변덕에 의해서 사람은 간단히 죽습니다. 몬스터의 위협을 사람에게 전할 수는 없고, 그것도 녀석들에게 눈치채이면 우선적으로 노려집니다.

  「각성」하는 것은, 반드시 좋은 것만은 아닌 겁니다.

 

헌터의 탄생

  이 게임에서는, 당신은 「각성」한 헌터가 되어 몬스터와 싸웁니다.

  「각성」한 사람의 결말은 셋입니다.

  미치거나. 죽거나. 싸우거나.

  최후의 선택지를 고른 인간은, 검이나 창이나 총, 그 외 손에 들어오는 한의 아이템으로 무장하고, 헌터가 되어 도시의 밤을 헤맵니다. 몬스터를 찾아, 죽이기 위해.

  이것은 누구에게도 인정받지 못하는 고독한 싸움입니다. 가족이나 연인, 친구의 이해는 포기하는 것이 좋겠죠. 하지만, 바로 죽지 않는다면, 언젠가 동료와 만나는 것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운이 좋다면, 몬스터의 희생자를 구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다시 행운이라면, 몬스터를 쓰러뜨리는 것조차 가능할지도 모릅니다.

  그러면 좋은 사냥을.

  즐겨 주세요.

 

『헌터즈 문』과 『블러드 크루세이드』의 통합

『블러드 문』이 만들어지기 전

  그럼. 『호러 액션 RPG 블러드 문』의 대략적인 세계 설정을 앞 페이지에서 소개했습니다만, 이 게임은 갑자기 등장한 것은 아닙니다.

  원본이 된 게임이 있습니다.

  그것도 둘.

  아아, 그런 건 알고 있다고, 라는 사람은, 이 근처의 이야기는 뛰어넘어 주시면 괜찮습니다.

  그 둘은, 『호러 액션 RPG 헌터즈 문』과 『뱀파이어 헌트 RPG 블러드 크루세이드』입니다. 이 둘은, 조금 닮은 테마를 취급하고 있었습니다.

  초상의 힘을 가진 위험한 몬스터에 관계되어 버리고 만 인간이, 그것을 사냥하는 헌터가 되어, 엉망진창이 되면서 싸워서, 이거거나 지거나 합니다.

  라는 겁니다.

  좋지요.

 

『헌터즈 문』

  『헌터즈 문』의 몬스터는, 도시에 살며 인간을 포식하는 보이지 않는 마수 「모노비스트」입니다.

  보이지 않는 이유는, 앞 페이지에서 소개한 대로입니다.

  조금 뒤에 상세한 설명 페이지가 있습니다만, 모노비스트란 대형 동물에 다양한 이형의 기관을 들러붙인 모습을 하고 있고, 만월의 밤에밖에 마무리를 지을 수 없는 몬스터입니다.

  강하고 잔뜩 인간을 먹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헌터는 몇 주에 걸쳐서 모노비스트의 포식을 방해하고, 사냥터를 만들고, 만월을 기다립니다.

  그리고 드디어 만월의 밤에, 헌터는 모노비스트 사냥으로 향합니다.

  팔을 꺾이고, 다리를 구부려지고, 턱을 부서뜨려지면서, 모노비스트의 배를 가르고, 폐를 태운다. 처참한 싸움입니다. 그리고, 순조롭게 살아남으면, 쓰러뜨린 모노비스트에게서 고기를 얻어 먹는 것으로 헌터는 성장할 수 있습니다.

 

『블러드 크루세이드』

  『블러드 크루세이드』의 몬스터는, 인간의 행복을 파괴하고, 하는 김에 피를 빠는 사악한 「뱀파이어」입니다.

  이쪽은 동물 같은 오리지널 몬스터는 아니고. 다양한 픽션에 빈번히 등장하는 흡혈귀들입니다. 그만큼 영향력이 강한 것은 실재하고 있기 때문이었던 거죠.

  뱀파이어는, 인간을 아득히 뛰어넘는 여력(膂力)을 가지고, 피의 마술을 조종하며, 필요에 따라 모습을 바꾸는 강력한 몬스터입니다. 그것도, 인간을 전성해서 동료로 다시 만드는 것으로, 제한 없이 늘어 갑니다.

  모노비스트와의 차이는, 말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피도 빱니다.

  피의 보급을 위해 뱀파이어는 인간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만, 뱀파이어가 세계를 인간 목장으로 바꾸어 버리려고 하지 않는 이유는 따로 있습니다. 솔직한 마음을 전성에 의해서 잃어버린 그들은, 인간의 사소한 행복을 파괴하는 것으로밖에 행복을 느낄 수 없는 겁니다.

  그리고, 헌터는 인간입니다. 대부분.

  헌터는, 자신의 행복을 지키기 위해 뱀파이어를 사냥합니다. 사냥의 한가운데에 행복이 파괴되는 것 같은 일이 있으면, 마음은 상처입고 기력이 잃어버려져…… 뱀파이어를 즐겁게 해 주는 데다, 살해당하기 쉽게 되어 버리는 겁니다.

  몇 번이고 습격해오는 행복의 파괴를 동료와 협력해서 빠져나가, 부하를 피의 축제에 올리면서 도달한 뱀파이어와의 싸움 장소는, 『헌터즈 문』적인 몸의 건강함이나 전투 스킬에 더해, 헌터의 마음의 강함도 질문받는 것이 됩니다. 녀석들은 유혹해 오는 겁니다. 이쪽의 동료가 되면, 더 이상 괴로운 일은 없다……라거나 뭐라거나.

  상처를 견디고, 유혹에 견디면서 뱀파이어를 쓰러뜨려도, 아직 헌터의 싸움은 끝나지 않습니다. 앞에 썼던 것처럼, 뱀파이어는 필요에 따라 모습을 바꾸는 겁니다…….

 

그리고 『블러드 문』으로

  그럼.

  상대로 하는 몬스터가 다르므로, 이 2개의 RPG는, 설정이나 룰의 기본 부분을 공유하면서도, 세세한 차이가 곳곳에 존재하고 있었습니다.

  헌터가 쓰는 무기나 아이템의 세트가 다르다거나, 전투나 세션 진행의 룰이 미묘하게 다르다거나.

  『블러드 크루세이드』에서는 『헌터즈 문』의 무기 데이터를 쓸 수 있다거나 하는 것도 있어서, 모든 데이터를 써서 놀고 싶은 사람에게는, 꽤 복잡한 사태가 되고 있는 겁니다.

  RPG 플레이어 여러분께 호평을 받고, 시리즈의 권수가 자꾸자꾸 늘어간 것도, 사태의 복잡화에 한몫했습니다. 신서판 사이즈로 9권의 책이 있고, 더하자면 Role&Roll의 기사나 다른 책의 기사, 거기에 더해서 어딘가에 쓰인 무언가의 덤 등, 금방 찾을 수 없는 데이터가 대량으로 존재하고 있습니다.

  거기서 누군가가 생각했습니다.

  슬슬, 모아 버려도 괜찮지 않아?

 

그런 관계로

  『헌터즈 문』과 『블러드 크루세이드』는 경사롭게 통합되어, 『블러드 문』이라는 새로운 게임이 되었습니다.

  데이터를 한데 모은 것만이 아닌, 룰이 변경된 새로운 게임입니다.

  이것이 만들어지는 것으로 무엇이 좋게 되는지, 알기 쉬운 요약이 이하입니다.

  공중에 프레젠테이션의 슬라이드가 떠오르는 모습을 이미지해 주세요.

■데이터의 검색성이 좋게 된다

  지금까지 뿔뿔인 책에 뿔뿔이 실려 있던 데이터가 한 권의 책에 모여, 목표의 능력이나 기술, 아이템을 찾는 것이 간단하게 됩니다!

  색인도 붙을 거에요.

  분명.

  작은 책을, 잔뜩 가방에 모아서 옮기는 수고도 안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적어도, 이 타이밍에는!

  또 데이터가 늘어날 것 같은 기분이 들지만, 지금은 그것을 생각하지 않도록 하죠!

■플레이어로서 참가하기 쉽다

  룰이 변경되어 있으니까, 지금까지 『헌터즈 문』이나 『블러드 크루세이드』를 즐기고 있던 사람과, 이제부터 헌터 직업 (혹은 몬스터가 되어서 헌터를 죽이는 직업) 을 시작하는 사람이, 같은 라인에 섭니다.

  아래에도 크게 써 있습니다만, 시작하려면 지금! 입니다.

  무엇인가 다양하게 조정되어, 예전 같은 콤보가 통하기 어려워진 새로운 데이터와 룰이, 플레이어와 게임 마스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번 게임에서 정석을 만드는 것은 당신이다!

  물론, 강한 헌터나 몬스터의 스펙을 짜는 것이 서투른 사람이 있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어쩐지 서투르다는 의식이 있거나, 단순히 귀찮거나…… 하지만 괜찮습니다!

  어쨌든 주사위로 높은 눈을 내면 이깁니다.

  힘내서 좋은 눈을 냅시다.

■더욱 빠르게, 더욱 간단하게

  자세히는, 이 특집의 맨 마지막 쪽에 해설되어 있습니다만, 이번 『블러드 문』은, 과거의 시리즈보다도 세션이 빨리 끝나고, 생각해둘 것도 적어집니다. 역시 데미지를 받으면 즉사할 정도는 아닙니다만, 꽤 간단하게 되었습니다.

  『블러드 문』은, 몇 주간에 걸친 긴 전투를 그리고, 죽는 것보다도 나쁜 일이 빈번히 일어나며, 그러면서 죽음이 대단히 무거운 의미를 갖는 게임입니다.

  『킬 데스 비즈니스』를 즐기는 분께는, 이, 여러 가지로 반대가 되어 있는 게임도 즐겨 주시면 하고 생각합니다.

  그럼 다음에, 어떤 캐릭터를 쓰는가 상세를.

사냥을 시작하려면 지금!

 

헌터(HUNTER)

▶공격력 : 높음

▶타격력 : 보통

▶방어력 : 낮음

▶행동력 : 높음

 

「무섭냐고? 당연하지!」

「다른 누구도 할 수 없다면, 내가 할 수밖에 없어」

「이걸로 마지막! 부탁해, 맞아줘!」

「도망치고 싶다고 생각했을 때는, 언제나 늦은 거야」

「내 행운의 부적은 어딨어? 보이지 않는데」

 

몬스터는 죽임당할 필요가 있다

그것이 헌터의 일이다

  이것은 플레이어가 취급하게 되는 캐릭터입니다.

  헌터란, 「각성」을 경험한 인간 (혹은 넓은 의미의 인간) 중, 죽는 것도 미치는 것도 거부한 자입니다. 자신이나 타인의 생활을 지키기 위해서, 모노비스트나 뱀파이어 같은 몬스터와 싸우는 것을 결의하고 있습니다.

  무장하고, 밤의 거리를 헤매는 헌터는, 보통 사람들이 보기에는 위험하기 짝이 없는 인물입니다. 하지만, 그들은 보통 사람의 생활을 지키기 위해 몬스터와 싸우고 있는 겁니다.

  헌터는, 무기를 가진 일반 시민 정도의 강함에서 시작해, 무기를 가진 훈련된 병사 정도의 강함까지 성장합니다.

  얼마나 강하게 되어도, 불운한 일격, 또는 퇴각할 때를 실수하는 것으로 쉽게 무력화되고, 최악의 경우는 죽고 맙니다.

  헌터의 싸움에 약속된 승리는 없습니다. 그러니까 동료를 모아 연계하고, 몬스터를 쫓을 때도 도망칠 때도 서로 커버하는 겁니다.

 

헌터의 종족

  헌터의 캐릭터 시트에는 종족 칸이 있습니다.

  어떤 종족이 있는가라고 하면, 이하의 넷입니다.

•인간

  그냥 인간입니다. 사회성이 풍부합니다. 다른 인간 같은 것에 비교하면, 잘 포기하지 않는 것도 특징입니다.

접촉자(뮤턴트)

  모노비스트의 고기, 혹은 뱀파이어의 피를 섭취한 인간입니다. 모노비스트의 특징인 이형(어보미네이션)의 힘을 한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흡혈귀(담피르)

  뱀파이어와 인간의 사이에 태어난 아이입니다. 뱀파이어가 쓰는 피의 마술, 혈계(블러드 마스터리)를 한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변신자(크루스니크)

  접촉자나 반흡혈귀의 혈통에서 태어나는 변신능력자입니다. 동물의 포의를 써서 모습을 바꿀 수 있습니다.

 

  그냥 인간 이외의 종족은, 전부 몬스터 유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쪽”에 구슬려질 가능성이 높고, 동료로 했을 경우는 나름대로의 케어가 필요할지도 모릅니다.

 

무장

  헌터가 쓰는 무장은 19종류가 있고, 그 중 2개를 고르게 됩니다.

도끼

화염

격투기

말뚝

사슬

행운

십자궁

주부

성물

장총

도검

나이프

인형

고양이

해머

채찍

함정

 

  이상의 리스트에, 헌터라면 누구라도 쓸 수 있는 사이드암으로서 권총이 더해져, 크게 무장은 20종류라고 하는 것으로.

  조합에 의해서, 고양이를 끝에 붙들어맨 사슬을 휘두르는 헌터나, 인형을 사용하는 완전히 새로운 격투기를 습득한 헌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조직

  헌터는 고독하다고도 쓴 기분이 듭니다만, 세계에는 「각성」한 사람들에 의한 헌터를 위한 조직이 몇 개고 존재합니다. 이것들에 소속되는 것에 의해서, 헌터는 고가의 장비를 몸에 걸치거나, 훈련을 받은 풍의 롤 플레이를 할 수 있는 것 외에도, 실리로서는 조직마다의 특수한 능력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하의 10조직이 데이터로서 준비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설명은 다음 이 시간에라는 것으로.

실버 불릿

황금의 잔

핫카쿠 종가

클럽

멸토파계종

서광기사단

바벨 넷

D7

위커맨

반 데르 가르데 가문

 

 

 

행복

  헌터는 반드시 무언가의 형태로 행복을 가지고 있습니다.

  잃어버리기 위해, 혹은 지키기 위해서.

  기르고 있는 개가 귀엽다든가, 충치가 없다든가, 그런 극히 사소한 것에서, 막대한 재산이나 비밀결사의 총통의 지위까지, 행복은 모두 등가인 것으로서 취급됩니다.

  몬스터는 사냥의 과정에서 헌터의 행복을 파괴하고, 약체화하려고 해 오기 때문에, 화려한 행복일수록 화려하게 파괴되어 간다고 생각하면 좋겠죠.

 

모노비스트(MONOBEAST)

▶공격력 : 보통

▶타격력 : 높음

▶방어력 : 높음

▶행동력 : 낮음

 

「이미 200명 이상이 희생이 되어 있다고 짐작된다」

「뭐야 저건…… 태풍인가?」

「우와, 불을 뿜고 앉았어!」

「다리를 물어뜯고 일어선다, 라고!?」

 

도시에 사는 불가시의 사람 먹는 괴물

그 폭력에 당해낼 수 있는 것은 없다

  이것은 게임 마스터가 취급하는 캐릭터입니다.

  모노비스트는, 동물에 이형…… 삐죽삐죽한 기관이나 미끈미끈한 기관, 빛나는 기관이나 웅웅거리는 기관, 인간과 같은 손발이나 불과 산을 뿜는 능력 등을 추가한, 알기 쉬운 몬스터입니다. 시장은 1에서 10미터 정도. 번식은 하지 않고, 인구밀집지에, 난데없이 솟아납니다.

  모노비스트는 다양한 습성을 가집니다만, 전부 인간을 포식합니다. 이 때문에, 헌터의 적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체로서 모노비스트는 인간을 아득히 능가하는 여력(膂力)과 스피드, 터프함을 겸비하고 있습니다. 혼자서 모노비스트에게 이길 수 있는 헌터는 없습니다. 반드시 팀으로 싸우게 됩니다.

  또한, 모노비스트는, 이해할 수 없는 이유로 만월의 밤 이외는 사망하지 않습니다…… 상처는 입습니다만, 목숨을 빼앗을 수는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몇 주간에 걸친 모노비스트 사냥은, 반드시 만월의 밤에 최종 단계를 맞이하는 것이 됩니다.

  그에 더해, 모노비스트의 고기는 먹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게임 마스터에게 추천

  모노비스트는, 『블러드 문』에 수록되는 2종류의 몬스터 중에 하나입니다.

  모노비스트는 이하와 같은 특징을 가집니다.

 

•말하지 않는다

•털이 많다

•어쨌든 잔뜩 사람을 죽인다

•공격의 데미지가 크다

•대단히 터프

 

  그렇기 때문에, 이런 게임 마스터에게 추천합니다.

 

•대사보다도 묘사에 몰두하고 싶다

•동물이 좋다

•행동을 고민하지 않고, 즐겁게 게임 마스터링하고 싶다

 

모노비스트의 체형

  모노비스트는 4개의 기본 체형이 있고, 각각 기본적인 능력이 다릅니다.

•워커

  두 개의 뒷다리로 일어서, 앞다리를 나름대로 요령 좋게 다뤄내는 휴머노이드 체형입니다. 모노비스트의 베이스 동물로서는, 원숭이나 인간 등이 적합합니다.

  다만, 모노비스트는 말하지 않으니까, 인간 베이스의 모노비스트라도 의사소통은 불가능합니다.

•크롤러

  낮은 자세를 취해, 느리게 기는 체형입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벽이나 천정을 이동합니다. 모노비스트의 베이스 동물로서는, 악어나 거북이, 도롱뇽 등이 적합합니다.

•러너

  억센 다리를 가지고, 빨리빨리 빠르게 이동하는 것이 가능한 체형입니다. 늑대나 치타, 타조 등이 적합하고, 가끔 이상한 기세로 달리는 인간도 들어갑니다.

•플로터

  미지의 파워에 의해서 공중에 떠 있는 타입의 모노비스트입니다. 대체로, 공기저항을 줄이기 위해 새나 물고기 같은 유선형을 하고 있거나, 풍선 같은 것이 붙어 있습니다.

 

모노비스트의 팔로워

  몬스터에게는 팔로워라고 하는, 몬스터의 아군을 하는 인간이 붙어 있는 일이 있습니다.

  이야기가 통하지 않는 사람 먹는 괴물의 아군으로서, 헌터를 공격해 오는 인간이란 어떤 녀석이냐, 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우선, 모노비스트는 의사소통이 불가능합니다만, 똑똑하지 않은 것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먹는 인간을 가려서 유리한 상황을 만들어내는 정도는 잘 해냅니다.

  무기를 가진 위험인물인 헌터를 쫓고 있는 경찰관을 일부러 방치한다든가.

  또한, 모노비스트의 고기는 수수께끼의 파워의 원천이 되어 있고, 한 마리의 모노비스트를 복수의 헌터의 그룹이 쫓는 일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해가 일치하지 않는 복수의 헌터 그룹이 서로 만났을 때, 사이좋게 되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폭력으로 모든 것을 해결하려는 것이 익숙해져 있으니까, 무심코 써 버리는 겁니다.

  또한, 모노비스트의 발생이나 행동의 원리를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는 비밀결사의 인간이나, 모노비스트를 「착한 괴물」이라고 생각하고 있는 순진한 「각성」한 아이도, 모노비스트의 팔로워가 될 수 있습니다.

  팔로워는 전투에 있어서 몬스터만큼의 위협은 되지 않습니다만, 다양한 방법으로 귀찮게 할 수는 있습니다. 가능한 한 헌터에게 팔로워를 방치시키기 위해서, 나쁜 사람은 아니게 하는 것이 좋겠죠.

 

뱀파이어(VAMPIRE)

▶공격력 : 보통

▶타격력 : 높음

▶방어력 : 낮음

▶행동력 : 높음

 

「네 행복한 듯한 낯짝, 마음에 들지 않아」

「쓰라린가? 괴로운가? 좋구만, 그 얼굴!」

「피는 좋지…… 삶의 기억을, 감정을 맛볼 수 있어」

「나는 이길 수 있으니까 승부하는 거다. 멍청아」

 

밤의 귀족이자 피를 마시는 괴물

그리고…… 행복의 파괴자

  이것은 게임 마스터가 취급하는 캐릭터입니다.

  뱀파이어는 인간형의 몬스터입니다. 사람과 같은 모습을 하고 있는 한은 인간으로밖에 보이지 않으므로, 보통 사람도 인지할 수 있습니다.

  뱀파이어는 사람의 피를 마셔 에너지로 바꿔, 혈계라고 불리는 피의 마술을 조종합니다. 또한, 변신성의 몬스터이기도 해서, 몰아넣어졌을 때에는 근접전투에 특화한 전투체(컴뱃 폼)라고 불리는 모습으로 변화합니다.

  피를 빨거나, 혈계나 전투체의 능력을 쓰는 것으로 뱀파이어는 몬스터의 카테고리에 들어가, 「각성」한 인간밖에 인식할 수 없게 됩니다.

  뱀파이어는 인간을 「각성」시켜, 또 뱀파이어로 전성시키는 힘이 갖춰져 있습니다.

  세계에는 적게 어림잡아도 십수만 체의 뱀파이어가 있고, 그 대부분은 도시에 살고 있습니다. 피를 빠는 것만이라면 큰 피해는 없는 겁니다만, 곤란하게도 뱀파이어는 대단히 강력한데다, 대단히 사악합니다.

 

이런 게임 마스터에게 추천

  뱀파이어는, 『블러드 문』에 수록되는 2종류의 몬스터 중에 하나입니다.

  그리고 이하와 같은 특징을 가집니다.

 

•말한다

•멋지다

•다양한 수단으로 개인을 괴롭힌다

•공격의 데미지가 크다

•공격을 피한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게임 마스터에게 추천합니다.

 

•무언가 멋진 것을 말하고 싶다

•사악한 롤 플레이를 하고 싶다

•다양한 수단으로 헌터를 괴롭게 하고 싶다

 

뱀파이어의 혈통

  뱀파이어는 4개의 큰 혈통(블러드 라인)이 있어서, 각각 기본적인 능력이 다릅니다. 물론, 특정의 혈통에 소속되지 않은 뱀파이어를 작성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도룡성(드래곤 팰리스)

  런던에 본거지를 갖춘, 유럽계의 뱀파이어들의 조직입니다. 역사가 오래된 조직만을 동경하는 자가 많고, 말단에 고딕풍한 뱀파이어를 많이 품고 있습니다. 상층부에는 귀족의 칭호를 가진 뱀파이어가 많습니다만, 어째서인지 수괴는 백작입니다.

혈사(시에셔)

  시황제를 조상으로 가진 뱀파이어의 조직입니다. 주로 세계 중의 차이나타운에 뿌리를 박고 있습니다. 주된 구성 뱀파이어는, 쿵푸 사용자와 매드 안경, 변발의 괴인에 차이나드레스의 미녀, 인민복의 정치가…… 라고 하는 아키타입을 가집니다.

낙원(쟌나)

  「산의 노인」이라고 불리는 반신급 뱀파이어를 시조로 하는, 중동계 뱀파이어의 조직입니다. 암살을 주된 수단으로 해서, 정치의 세계에 강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왜인지 하얀 후드 붙은 파카를 뒤집어쓴 말단 구성원이 늘고 있습니다.

연경(테스카틀리포카)

  남미계의 고대 뱀파이어들의 혈통입니다. 전성에 돌로 만들어진 헬멧 또는 마스크를 이용한다는 소문이 있습니다만 확실한 것은 아닙니다.

  소속된 흡혈귀의 수는 적고, 새로운 구성원의 리크루팅에 대해서도 열심은 없습니다만, 개체로서의 강함의 평균치는, 틀림없이 최강입니다.

 

뱀파이어의 팔로워

  뱀파이어를 따르는 인간의 동기는 명백합니다. 수명으로 죽지 않아도 되는 데다, 모습을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고, 게다가 강한 종족…… 즉 뱀파이어가 되고 싶은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팔로워는 뱀파이어가 명하는 더러운 일을 떠맡아 해내고, 언젠가 전성시켜 줄 것을 꿈꾸고 있는 겁니다.

  팔로워를 겉의 세계에 살려보낼 수 없는 범죄자로 바꾸어, 연인이나 가족을 무의미하게 죽이게 하고, 게다가 전성의 희망을 배신해 준다, 라는 것이 뱀파이어의 메이저한 취미의 하나라는 것은 유명합니다만, 그다지 그런 것에 신경을 쓰는 팔로워는 없습니다.

  또한, 행복을 파괴당해, 인생에 희망을 잃어버리고 굴복한 헌터가, 뱀파이어의 팔로워가 되는 일도 있습니다. 이 경우, 헌터는 속셈이 알려진 상태로 싸우지 않으면 안 되기 때문에, 고전하게 되겠죠.

 

THE GAME-사냥의 시스템

게임 마스터의 준비

  자아, 드디어 맨 마지막 쪽의 페이지가 되었으므로 게임 시스템의 소개로 들어갑니다.

  우선은 세션을 위해 필요한 준비에 대해서. 시나리오 작성이라든가, 그런 류입니다.

  『블러드 문』에서는 세션 전에 게임 마스터가 하지 않으면 안 될 준비는, 이하의 2개입니다.

 

•몬스터를 1마리 만든다

•팔로워를 만든다(있으면)

 

  끝.

  그 뒤는 플레이어가 어떤 헌터, 어떤 【행복】을 만들어 오는가에 달렸습니다.

 

전체의 구성

  『블러드 문』의 세션은, 4개의 페이즈로 나눠집니다.

•도입 페이즈

  헌터와 몬스터가 어떤 식으로 만났는지를 플레이합니다.

•메인 페이즈

  헌터와 몬스터가 서로를 몰아넣어 가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긴 시간에 걸친 산발적인 싸움을 플레이합니다.

•결전 페이즈

  헌터와 몬스터가 진심으로 맞붙어, 어느 쪽이 죽거나, 도망치거나 합니다.

•결과 페이즈

  사냥의 결과, 헌터가 어떻게 변화했느나를 플레이하고, 그 경험에 대해 보수가 획득됩니다.

 

대단히 간단하지요. 『헌터즈 문』이나 『블러드 크루세이드』 경험자 지향으로 요약하면 「전투가 전부 해서 1회가 되었습니다」라는 것입니다.

 

도입 페이즈

  이 페이즈에서는, 헌터가 어째서 몬스터와 싸우게 되었는지, 그 이유를 플레이어가 스스로 고릅니다.

  고른 도입 타입에 따라 목표와 보수가 설정되고, 세션이 종료될 때까지, 헌터는 그 목표를 노리고 플레이하게 됩니다.

  병약한 여동생의 병을 고치기 위한 방법을 알기 위해, 조건으로서 지시된 몬스터 퇴치에 향하는 것도 OK.

  병약한 여동생이 예전에 쓰러뜨린 몬스터가 살아났기 때문에, 제자로서 마무리를 짓기 위해 향해도 상관없습니다.

  병약한 여동생의 세계정복의 방해가 되어 있는 정의의 몬스터를 퇴치해 가는 괴인이라고 하는 역 정도도, 뭐 좋지 않겠습니까.

  사실은 싸우고 싶지 않은 헌터라도 대단히 훌륭. 그런 헌터라도, 싸우지 않으면 안 되는 이유를 설정이라도 해 주면 문제는 없습니다.

  어쨌든, 몬스터와 싸우는 것은 결정.

  이것은 반드시입니다.

  그야 몬스터와 싸우는 게임이니까요.

  다만, 그러기 위한 이유 붙이기는, 비교적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메인 페이즈

  그리고, 싸우는 이유가 정해졌다면, 싸웁니다.

  결전의 전부터, 이미 싸움은 시작되고 있습니다.

  메인 페이즈의 싸움은, 몬스터의 【지배력】을 헌터가 파괴하고, 헌터의 【행복】을 몬스터가 파괴한다고 하는 구조로 행해집니다.

 

•【지배력】

  이것은 몬스터가 강한 이유입니다.

  헌터가 「일자상전의 무술의 계승자」나 「기르고 있는 고양이가 똑똑하다」라고 하는 【행복】의 덕택에 강한 것과 마찬가지로, 몬스터도 【지배력】의 덕택에 강한 겁니다.

  뱀파이어라면 「뒷세계로의 강한 연결」이나 「학생회 위원장」「정치적 영향력이 있는 연인」 등이 【지배력】이 되고, 모노비스트의 【지배력】은 「보금자리」나 「먹이터」라고 하는 장소적인 것이나, 또는 「털이 더부룩하다」「묘하게 귀엽다」라고 하는 특징이 되겠죠. 그런 것으로 강하게 된 것인가, 하고 진지한 얼굴로 질문받으면 답하기 곤란하지만, 헌터가 그것들을 파괴하는 씬이 재미있게 된다면, 그건 그것대로 좋지 않겠습니까.

 

  【행복】도 【지배력】도, 파괴되면, 그것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가 약해집니다. 결전 페이즈에 행해지는 전투를 향해, 서로가 적이 의지하고 서는 곳을 파괴하는 싸움, 그것이 메인 페이즈에 행해지는 것입니다.

  즉…… 헌터들은 협력하면서 나이트클럽을 불태우고, 학교를 불태우고, 연인을 유괴하고, 모노비스트의 털을 불태우고, 귀여움에 대해 새로운 기준을, 미디어를 써서 세계적으로 계몽하는 거죠.

  그것들에 대해 반격으로서, 무술이 실은 뱀파이어 유래인 것을 밝히게 되거나, 새끼고양이가 모노비스트에게 잡아먹히거나 하는 겁니다.

  덧붙여서, 【행복】이나 【지배력】을 파괴할 때에 행해지는 연출은, 플레이어(또는 게임 마스터)가 자유롭게 결정할 수 있습니다.

  물건을 불태우는 것에 집착할 필요는 없습니다.

  「영향력이 강한 연인」을 어떻게든 하자, 라는 이야기가 있으면, 뱀파이어의 실재를 어떻게든 해서 믿게 하거나, 일을 만들어 해외로 보내버리거나, 더 원만한 해결 방법은 얼마든지 있으니까요.

  그 외에, 메인 페이즈에서는 헌터끼리 사이좋게 되거나, 팔로워를 무력화하거나, 결전을 위해 아이템을 준비하는 등의 행동이 가능합니다만, 어디까지나 메인은 【지배력】과 【행복】을 둘러싼 공방입니다.

  파괴된 【행복】은, 세션 중에는 절대로 원래대로 돌아오지 않습니다. 세션 종료시에 수복의 찬스가 있습니다만, 그 판정에 실패하면, 영원히 잃어버립니다.

  몬스터와의 싸움은, 헌터에게 흉터를 남깁니다.

 

결전 페이즈

  서로 충분히 치고 받았다면, 본편의 전투, 제대로 죽고 죽이기가 시작됩니다.

  결전 페이즈의 전투는 라운드제가 됩니다.

  그리고, 라운드 내에 선제권을 취하거나 잃거나, 공격하거나 회피하거나, 피하지 못해서 데미지를 받거나 하는 테이블 토크 RPG다운 전투가 행해져 갑니다.

  여기에서의 특징적인 시스템은 2개.

  「부위 데미지」와 「블록」입니다.

•부위 데미지

  캐릭터가 공격을 해서 발생한 데미지가 충분히 높으면, 공격받은 캐릭터는 부위 데미지를 받습니다.

  팔이 꺾이거나 눈이 보이지 않게 되거나 합니다.

  이 때, 헌터는 「대체로 인간 정도의 회복력으로」 「다음 세션에도 나올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떨어져 나가거나 실명하거나는 하지 않는 것이 됩니다.

  몬스터가 부위데미지를 받았을 때에는, 더 화려하게 가도 괜찮겠죠.

  부위 데미지를 받으면 무력화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무력화되면, 쉽게 죽습니다.

•블록

  헌터가 데미지를 받는 것은 큰일입니다.

  인간의 몸에 대해서 몬스터가 뿜어낸 데미지는 방대하고, 그대로 받으면 일격에 무력화되기도 어렵지 않습니다.

  거기서, 동료인 헌터가 몸을 날리는 블록이 생겨납니다. 이것은 공격에 끼어들어, 그 데미지의 일부를 나눠받는 행동입니다.

  덧붙여서, 블록의 결과, 블록을 한 헌터가 부위 데미지를 받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동료를 감싸고 죽는 일도 가능한 거지요.

  물론, 「죽고 싶지 않으니까 블록하지 않는다」라는 것도 가능합니다.

 

결과 페이즈

  헌터와 몬스터, 누가 죽고, 누가 살아남았든, 그것들 전부에 관계없이 세션의 마지막은 찾아옵니다.

  혹시 헌터가 살아남았다고 하면, 그들은 축배를 올리고, 죽은 사람을 애도하고, 각각 평소의 생활로 돌아갑니다.,

  또 다음 사냥이 시작될 때까지.

 

『블러드 문』은 2013년 12월 발매 예정

그럼, 좋은 사냥을!

Who's GC크로우

profile

제 마음은 흔들리고, 흔들리고, 또 흔들립니다.

그 때마다 되돌리고, 되돌리고, 또 되돌려 주세요.


또다시 악에 빠져들지 않도록.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도록.

  • profile
    애스디 2013.12.13 21:03

    버, 번밀레에--;; 수고 많으십니다. 잘 읽었어요. _(__)_

    한데 전투가 정말 결전 페이즈 1회 뿐이라면 간략할 것 같긴 한데, 좀 심심할 지도... 룰북이 나와봐야 아려나요? ^^;;

  • profile
    솜다리 2013.12.13 21:58
    메인 페이즈에서 2회 정도 전투를 할 것 같습니다. 헌문도 그랬고 블크도 그랬으니... 클라이맥스와 구분하려고 메인 페이즈 안에 그냥 포함시킨 것 같네요.
  • ?
    아마릴리스 2013.12.14 09:05
    일단나와봐야겠군요 ..
  • profile
    title: (디아) 수도사 여힐름엔비어 2013.12.23 03:55
    헌터는, 무기를 가진 일반 시민 정도의 강함에서 시작해, 무기를 가진 훈련된 병사 정도의 강함까지 성장합니다.

    ?????
  • profile
    title: (GC) N-맨GC크로우 2013.12.23 04:47
    뱀병장님 정도로 강해지는 듯.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도돈토후 방 정리가 11월 1일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Lenn 2019.10.01 14
공지 MAGICA IN TRPG 개최 (마감) 3 file title: [러브라이브] 마키EX노도치 2019.04.30 1213
공지 (필독) 도돈토후 방 정리 빈도 축소 변경 안내 (매달 2회 → 매달 1회) Lenn 2018.10.16 554
공지 (필독) 도돈토후 방 자동삭제 기간이 3일로 단축됩니다. 1 Lenn 2018.05.01 1104
공지 운영진 추가 임명 알림 title: [러브라이브] 마키EX노도치 2017.10.17 706
공지 헌터홀 관리자 명단 (2017.10.18) title: np2의사양반 2017.01.05 880
공지 헌터홀을 처음 찾아오신 분들에게 3 title: np2의사양반 2016.03.17 3121
공지 헌터홀 이용 규정 안내 4 title: (GC) R-맨니모나 2015.02.11 2409
공지 공지사항 간단하게 따라해보는 IRC 채널 접속법! 2 file title: [신데마스] 키라리티모대위 2016.03.20 5230
공지 강의 AndroIRC 사용법 - 서버 설정법 file title: (GC) N-맨GC크로우 2013.04.02 1550
공지 정보 룰북 구입 안내글 11 솜다리 2012.12.21 3166
46 정보 2013년 7월 이후 TRPG 발매 예정 서적들 9 솜다리 2013.07.26 650
45 정보 20면체 주사위 확률분포 정리 3 file title: [신데마스] 안즈Othinus 2016.10.15 331
44 정보 8, 9, 13번 컬러에 태양권을 당하지 않는 방법 title: (GC) N-맨크로우™ 2017.07.29 94
43 정보 DOD 다이스 드래프트 설명 이미지 file 광제아 2017.07.24 95
42 정보 F.E.A.R사의 새 룰 『에이지 오브 갤럭시』 소개문 번역 5 솜다리 2015.01.15 352
41 정보 mIRC 라이선스 50% 할인 링크 PaperMint 2016.02.08 91
40 정보 Role&Roll Vol.105~106에 수록된 「에잇 배로우즈」의 설정 일부. 5 title: (GC) N-맨HF크로우 2015.03.21 195
39 정보 Role&Roll Vol.145 - 블러드문 길티 위치즈 (2차 수정) 7 title: (GC) N-맨크로우™ 2016.11.08 286
38 정보 Role&Roll Vol.146 - 블러드문 길티 위치즈 2 18 title: (GC) N-맨크로우™ 2016.12.12 234
37 정보 Role&Roll Vol.164 - 길티 위치즈 플레잉 가이드 title: (GC) N-맨크로우™ 2018.11.20 42
36 정보 RPG 성향테스트 번역 5 title: [신데마스] 카에데하늘나비 2013.10.24 2628
35 정보 RPG 참가자 유형 테스트 5 솜다리 2013.08.15 1442
34 정보 [던전 앤 드래곤 4e] Welcome to 4th Edition title: np5Demon 2018.08.03 100
33 정보 [던전 앤 드래곤 4e] 괴물의 역할 title: np5Demon 2018.08.03 79
32 정보 [던전 앤 드래곤 4e] 캐릭터의 역할 title: np5Demon 2018.08.03 109
31 정보 [카미가카리] 배포용 카미가카리 서머리 스프레드 시트입니둥. 1 file title: (포켓몬) 잉어킹EthanEric 2016.04.03 553
30 정보 강화회피 - 주사위 눈 방식과 스페셜치 방식 비교 title: (GC) N-맨크로우™ 2016.02.16 67
29 정보 넷 스플릿(*.net *.split) 현상에 대한 임시방편 2 file Lenn 2016.03.13 283
28 정보 로그호라 trpg GM용 EX파워 광제아 2016.01.25 171
27 정보 로스트로얄 룰 서머리 file 광제아 2016.10.14 353
Board Pagination Prev 1 2 3 Next
/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