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나리오

<JST 2rd> 다이스 오브 데드 'Stand Alone' - 광제아

by 노도치 posted Jul 23, 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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룰 소개

다이스 오브 더 데드는 그룹 sne에서 발매한 좀비물을 플레이하는 룰입니다.

운에 맡긴 판정이 아닌 전략으로 승부하는 다이스 드래프트 시스템,

적에게 공격 받을때마다 상승하며 높아지게 되면 아군을 덮치는 감염도 시스템 등

다른 룰에서는 볼 수 없는 독특한 테이스트를 가진 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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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나리오 소개

 

8월 11일 금요일                               날씨: 흐림

오늘은 하루종일 비가 올듯이 날이 흐렸다.

우중충한 날씨와 얼마 남지않은 물자, 언제까지고

계속해서 갇혀있을 거라는 불안감 같은것들이 겹쳐

다들 말은 하지 않고 있지만 정신적 소모가 격렬하다.

아무래도 내일은 위험을 감수하고서라도 밖으로

나가 학교 안을 뒤져봐야 할 것 같다.

 

그리고 오랫동안 갇혀있었기 때문인지 다른 애들의

상태가 조금씩 이상해지고 있는 것 같다.

아직까지는 별 문제는 생기지 않았지만 이대로는

(뒷부분이 뜯겨나가 읽을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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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1

언제나 밝은 성격으로 주위를 북돋아주는 무드메이커.

좀비화 억제:좀비화 표(*1)의 결과를 무시할 수 있다

은밀행동:다이스를 소비하지 않고 <은밀>판정에 자동으로 성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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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2

운동부 출신으로 높은 신체능력 보유.

위압:적 1명을 한턴간 행동불능으로 만든다

미끼:자신은 한턴간 도주불능이 되고 다른 아군의 도주판정의 달성치를 추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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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3

언제나 모두를 챙겨주는 리더적 존재.

응급처치:아군 1명의 임의의 부위의 hp를 회복한다

정확한 지시:도주판정 이외의 판정의 목표치를 2배로 늘리고 판정을 협력판정(*2)으로 바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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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4

일행에 마지막으로 합류한 쿨한 후배

유연한 발상:즉시 급조무기를 만들어낸다

용의주도:슬롯 내의 아이템 1개를 다른 슬롯으로 이동시킨다

 

*1:감염도가 상승할때마다 표를 굴려(2d+감염도) 불리한 효과들을 적용한다

*2:장면에 있는 모든 pc의 달성치를 합산하여 판정을 달성할 수 있다

 

 

※주의점:'학교생활!'의 캐릭터의 컨셉을 차용할 뿐 캐릭터를 그대로 사용하는 시나리오가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핸드아웃을 제외한 캐릭터 해석은 플레이어의 자율에 맡기며 캐릭터의 성별 또한 여성일 필요는 없습니다.

 

 

추천

1.좀비물을 좋아하시는 분

2.경쟁형 시나리오에 부담이 없으신 분(베이스는 협력을 전제로 하고 있습니다)

3.생존물을 좋아하시는 분

 

비추천

1.좀비를 마구 썰고싶은 분

2.비위가 약하신 분(마스터도 약함)

3.진중한 분위기의 시나리오를 원하시는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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