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485 추천 수 0 댓글 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출저, 저작권자 : 
Role&Roll Vol.145 (신기원사)

블러드문 길티 위치즈
감수 ■ 사이토 타카요시
글 ■ 사쿠라바 세이나
그림 ■ 아이이로코, 백부
 
 
『블러드문』, 신전개!
새로운 아침이 왔다
그것이 희망인가, 절망인가는,
나만이 알고 있는 일
피가 끓고 힘이 넘치는[1] 『호러 액션 RPG 블러드문』의 새로운 전개가 결정되었습니다!
 
앞으로 매 달 『Role&Roll』을 통해 데이터나 플레이버 면에 걸친 서포트 기사를 연재하겠습니다. 여러분에게서 호평을 받으면 리플레이나 데이터의 단행본화도 가능할지도!
 
꼭 응원해 주시면 기쁘겠습니다.
 
 
『블러드문』이란?
피와 고기밖에 존재하지 않는 세계에
꿈이란 건 있는 걸까
『호러 액션 RPG 블러드문』은, 밤을 헤매는 무시무시한 괴물들과 싸우는 헌터가 되어, 해치우느냐 당하느냐의 혹독한 사선을 벗어나 간다고 하는, 대단히 데들리한 TRPG입니다.
 
게임의 무대는 주로 현대 일본입니다만, 플레이하는 사람에 따라서는 무대를 해외나 다른 시대로 할 수도 있는 듯합니다.
헌터가 싸워야 할 상대는 주로 두 종류 있습니다. 도시에 사는 잔혹한 야수 모노비스트와, 인간 세계에 섞여들어 절망으로 이끄는 흡혈귀 뱀파이어입니다.
 
그들은 인간을 먹는 괴물입니다. 그렇기에 헌터들은 괴물로부터 사람들을 지키기 위해 싸우고 있습니다. 싸우는 이유는 제각각입니다. 어느 새 괴물이 보이게 되어 버려 싸우지 않을 수 없게 되어 버린 사람이 있는가 하면, 처음부터 헌터가 되기 위해 길러진 혈족에서 태어난 사람도 있는 거겠죠. 괴물의 피를 이어받아 운명에 이끌리듯이 싸움의 길을 고른 사람도 있을지도 모릅니다. 헌터가 아닌 사람들이 보는 헌터는, 위험한 흉기를 가지고 다니는 꽤 위험한 사람입니다. 그래도 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마음을 먹고, 헌터들은 밤의 어딘가에서 괴물들과 싸우고 있습니다.
 
그리고 괴물들은 사람이 가진 행복을 기쁘게 파괴해 옵니다. 모든 사람은 인생이나 자신의 몸 근처에 행복을 가지고 있습니다. 괴물들에게 있어서 그것을 파괴하는 것은 극상의 즐거움인 것입니다.
 
헌터와 괴물이 싸우면 서로의 부위 부수기가 됩니다. 팔이나 다리를 서로 떼고, 얼굴의 중요한 부분을 부수고, 심장을 찢고. 그래도 서 있는 쪽이 승리. 그런 게임입니다.
 
그러고 보면, 비슷한 분위기의 TRPG로 『호러 액션 RPG 헌터즈 문』이나 『뱀파이어 헌트 RPG 블러드 크루세이드』를 아는 분이 계실지도 모릅니다. 『호러 액션 RPG 블러드문』은 두 게임의 정수를 모은 게임입니다. 분명 즐기실 수 있지 않을까 하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는
하나의 깃털조차
애초에 가지고 있지 않았어
승인의 날개는
어차피 환상
처음 뵙는 분께는 처음 뵙겠습니다군요. 모험기획국의 사쿠라바 세이나라고 합니다. 닉네임은 「세낫빠」입니다.
 
모험기획국에 들어와서 대략 3년쯤. 전국 각지의 모임을 돌며, TRPG의 게임 마스터를 맡는 일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모험TV 시험 생방송」, 「모래시계 팟캐스트」라는 Ustream 방송의 메인 진행을 맡고 있거나, 다양한 게임의 책에서 서술 일을 맡고 있거나 합니다.
 
TRPG의 세션에서는 NPC 헤로인이나 나쁘면서 귀여운 보스를 열심히 연기하고 PC들의 말을 마구 이끌어내는 타입의 마스터링을 좋아합니다. PC끼리의 대화가 두드러질 때에는 솔직하게 쓱 넘어갑니다만, PC들과 함께 하나의 등장인물로서 이야기의 색을 더할 수 있는 순간이 무엇보다 행복합니다. 요컨대 모두와 이야기하는 것을 아주 좋아한다는 거죠.
 
그런 제가 이번에 이 『블러드문』의 신전개를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열심히 힘낼테니 부디 잘 부탁드립니다!
 
 
무엇을 하는가
없었던 것에서 발견된 우리는
돌을 맞을지 말지의 갈림길에서
그저 서성거릴 뿐
그런 관계로 신전개의 이야기입니다.
 
방금 설명한 두 종류의 괴물에,
 
한 가지, 새로운 카테고리를 추가하겠습니다.
 
그들 및 그녀들의 이름은 「마녀(위치)」.
 
사람들의 「소원」을 이루어주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귀여운 여자아이들의 총칭입니다.
 
「소원」을 이뤄준다면 좋은 거 아니야?
 
그렇네요. 그 부분을 바로 다음 항목에서 정확히 설명하고 싶습니다.
 
 
이 세계의 마녀란
무구한 존재 순진한 존재 달콤한 존재
그것이 품는 악의의 전부
「마녀」는 순진한 존재입니다.
 
사람들의 「소원」을 이루어주기 위해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녀들이 어디에서 어떻게 해서 나타났는지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설이 있다는 느낌입니다.
 
비교적, 마음 속에 소녀스러움을 가지고 있으면 어떤 사람이라도 마녀가 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같은 반의 귀여운 여자아이가 뜻밖에 「마녀」가 되어 있어도 그렇게 이상한 일은 아니라는 이미지입니다.
 
「마녀」들은 사람들의 「진정한 소원」「마음 깊이 숨긴 비밀스러운 부분」에 대단히 민감합니다.
 
인간이란 「진짜로 이루어지면 위험하지만, 몰래 이렇게 되면 좋겠는데~」라는 것, 누구라도 하나둘쯤 가지고 있지 않습니까. 「진짜로 먹으면 죽을 만큼 살찌겠지만, 매일 배가 빵빵해질 때까지 야키니쿠가 먹고 싶어!」라든가, 「진짜로 해 버리면 위험하겠지만, 돈이 필요한데…… 저 ATM기에는 돈이 엄청 쌓여 있겠지……」라든가, 「진짜로 죽어 버리면 곤란하지만, 저 녀석, 죽어 버리면 좋을텐데」라든가.
 
「마녀」들은 귀엽고 상냥하고 친절해서, 그것들을 공손하고 정중하게 이루어 줍니다. 그건 이미 즐거운 듯이.
 
사람들의 곤란한 「소원」이 이루어져 버리면, 온 세계가 대체로 위험해집니다.
 
그렇기에 일어서는 것이 마녀 사냥의 프로. 마녀 사냥꾼(위치 헌터)이라는 겁니다.
 
 
마녀 사냥꾼들
틀에 박힌 해피 엔드에
저항하는 사람들
반역은 언제나
올바르게 아름답게
마녀 사냥꾼들은 「마녀」를 사냥하기 위해 이리저리 힘내는 사람들의 총칭입니다.
 
하지만, 그들은 조금 귀찮은 면을 품고 있습니다. 그것은 보통의 사람보다도 월등히 강하게 생각하는, 이루어지면 안 될 「소원」. 이름을 붙인다고 하면 「배덕」일까요.
 
「배덕」을 품은 사람들은, 왠지 모르게 서로 이끌려 한 곳에 모입니다. 그리고 대체로 마녀에게 일망타진되어 버립니다. 이 시스템을 이용해서, 마녀 사냥꾼들은 마녀 사냥꾼 육성을 전문으로 하는 학원을 만들기도 합니다. 「배덕」을 품은 사람들에 의한, 업이 깊은 학원입니다. 앗, 즉, 「배덕」 사람들로 마녀를 낚아 해치우는 느낌의 이런저런 겁니다.
 
그런 관계로, 마녀 사냥꾼들은 대체로 마녀와 이미 조우했던 적이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들의 심정은 조금 복잡합니다. 어째서냐면, 마녀라면 불가능한 꿈을 이루어 줄지도 모르는 동경하는 존재이기도 하니까요.
 
그런 마음을 흔들려지며 싸우는 마녀 사냥꾼들의 마음을 자세히 그려내거나 괴로워하거나 번민하는 것이야말로. 이번의 「마녀」와의 배틀에 있어서의 즐거운 부분이 될 예정입니다.
 
 
“폭식”의 마녀, 여기에 강림──♥
 
「일곱 개의 대죄」의 힘을 기반으로 하는 마녀들.
 
「폭식의 마녀」가 달라붙는 것은, 배고픈 사람. 배부르게 먹고 싶은 사람.
 
「잔뜩 먹고 싶은걸. 하지만 안돼」 그런 사람에게 내밀어지는 달콤하고 달콤한 과자의 산. 산더미 같이 쌓아 올려진 그것은 행복한 꿈의 상징.
 
「죽을 정도로, 전부 먹고 싶어」 신체의 세포가 전부 설탕으로 바뀌어 버릴 때까지. 미소를 띄우고, 마녀는 모든 것을 서빙한다.
 
소원은 이루어진다. 끔찍한 죽음과, 극상의 경험과, 맞바꾸어서.
 
 
마녀의 힘의 원천
물컹, 황홀해진 감정을
반짝, 빛나는 힘으로 바꿔서
갈 곳 없는 사람에게 가져다주는 친절한 달콤함
그것은 세계를 부수는 독
마녀가 휘두르는 힘에는 그 유명한 「일곱 개의 대죄」에 연관된 것이 포함되어 있는 듯합니다. 구체적으로는, 「오만」「질투」「분노」「나태」「탐욕」「폭식」「색욕」의 일곱 종류.
 
이런 죄를 본딴 「배덕」을, 「마녀」들은 기쁘게 이루어주러 간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폭식의 마녀」는, 사람들에게 잔뜩 먹을 것을 주겠지요. 먹으면 안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에게는 더욱 많이. 힘차게입니다.
 
일러스트에서 소개하고 있는 것은 그야말로 이 「폭식」의 힘을 가진 「마녀」. 산더미처럼 쌓아올려진 달콤달콤한 퐁당 쇼콜라(fondant chocolat)를 손에 들고. 「과자를 잔뜩 먹고 싶어. 하지만 살쪄 버리니까 안돼」 그렇게 고뇌하는 사람들이 있는 곳에 달콤한 것을 대접하러, 유혹하러 나타납니다. 그것은 대단히 맛있는 퐁당 쇼콜라입니다. 먹으면 누구보다도, 무엇보다도 행복해질 수 있는 맛. 하지만 역시 먹으면 살찝니다. 분명 마녀 사냥꾼들이 그녀를 멈추러 오지 않으면, 마을에는 행복한 듯이 살쪄 죽어 버린 사람들의 시체가 쌓이게 되겠지요.
 
어째서 마녀들이 「일곱 개의 대죄」에 연관된 힘을 가지고 있는지는 아직 불명입니다. 언젠가 그 비밀이 어딘가에서 밝혀질지도 모릅니다.
 
 
이런 세션을 할 수 있습니다
상냥한 절망과
괴로운 희망의
간절한 싸움
분명 끝나지 않을
영원의 거래
그러면, 이런 「마녀」를 준비하는 것으로 『블러드문』에서 어떤 세션을 할 수 있는지, 몇 가지 예를 들어 소개해보고 싶습니다.
 
●따스하고 발랄한 『블러드문』!
바겐세일장에 돌연 나타난 「탐욕의 마녀」와 대치해서 일어나는 물욕과의 싸움! 이라든가.
 
장기 휴가 직후의 사람들에게 「나태의 마녀」가 속삭이는 「이제 가지 않아도 괜찮아……학교/회사」 등의 달콤한 말에 어떻게든 일어서 본다든가.
 
일상의 소란스러움. 조금 따스한 분위기의 시나리오를 만들 수 있는 것이 「마녀」가 등장하는 『블러드문』의 특징적인 점입니다.
 
지금까지의 『블러드문』의 캐릭터들이 「일상편」 느낌으로 「마녀」 세션을 즐겨 보는 것도 분명 좋은 느낌일 겁니다.
 
●베어도 피가 나지 않는 『블러드문』!
「마녀」들의 신체는 자신들의 힘의 원천이 되는 것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면 방금 일러스트에서 소개한 「폭식의 마녀」 씨는 신체가 퐁당 쇼콜라로 되어 있거나 합니다. 혈액 대신에 초콜렛이 채워져 있는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베어도 피가 나지 않는 『블러드문』(물리)」!
 
조금 중노동일지도 모릅니다만, 「『블러드문』은 피가 잔뜩 나서 그로테스크해서 어려워……」라는 분들에게도 추천할 수 있는 분위기가 되지 않을까 하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시 「절단」「파괴」라는 말을 「장악」이란 말로 바꿔 넣거나 하면, 「이 오른팔은 저 아이의 것이 되어 버렸어」「심장을 빼앗겼으니 이건 분명 사랑이야」라는 느낌의, 조금 시적인 세션을 할 수 있음도 보장합니다.
 
중요한 것은 개념과 연출! 그 부분의 테크닉에 대해서도 이후의 기사에서 소개하고 싶습니다.
 
●간단히 악역을 만들 수 있는 『블러드문』!
가끔 눈에 띄는 「악역을 연기하는 게 어려워서 그다지 GM할 수 없어……」 현상. 그런 분들에게야말로 이 「마녀」 세션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마녀」들의 정신은 어디까지나 보통의 무구한 귀여운 여자아이. 「이루어야 할 악」 같은 건 그다지 가지고 있지 않고, 어디까지나 그녀들이 마침 가지고 있는 것은 「너무나도 순진한 선의」.
 
악역이 어려운 사람에게야말로, 「좋은 사람 캐릭터」로서, 비교적 특기이거나 하지 않겠습니까. 그런 기분을 부디 「마녀」 세션에서 살려 보세요!
 
영리한 행동 같은 건 안 해도 괜찮습니다. 실패하면 멋지게 되받아치는 게 아니라 「정말~!」 하고 화냅니다. 그래도 이상하지 않은 것이 「마녀」의 롤 플레이입니다.
 
●배덕의 학원 러브 코미디 『블러드문』!
마녀 사냥꾼을 육성하는 학원은 금지된 「배덕」을 가진 사람들이 모일 터입니다. 그들은 「마녀」에게 있어서 귀찮은 적이기도 한 반면에 제일 유혹하고 싶은 좋은 느낌의 「먹이」이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학원을 무대로 한 「마녀」와 마녀 사냥꾼의 싸움은 「마녀」 세션에 있어서 스탠다드한 시나리오가 될 수 있습니다.
 
학원은 「마녀」와, 그리고 「배덕」과 싸우는 법을 배우는, 조금 금욕적인 장소. 그 곳에 습격해오는 「마녀」! 즉, 이런 타입의 시나리오를 할 수 있는 것은, 배덕의 학원 러브 코미디!
 
남학교라든가 여학교라든가 딱히 정해져 있지 않기는 하니까, 취향대로의 학원에서 「배덕」을 부채질하는 「마녀」가 나타나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넘어뜨리거나, 넘어지거나 해 가는 느낌으로! 앞으로 리플레이 등으로라도 착실히 소개해 가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으므로, 희망사항이 있으시면 부디 보내 주세요. 부디!
 
 
앞으로의 전망
작은 한 걸음
작은 반역
저항해 보이겠어
모든 거짓된 행복에
다음 달부터의 기사에는 「일곱 개의 대죄」에 관련된 「마녀」들의 소개와 데이터군. 그리고 그녀들을 살린 세션의 운용에 대한 컬럼이나 플레이버. 그리고 『블러드문』에서는 빼놓을 수 없는 「무기」의 신 데이터를 소개해 갑니다.
 
마녀 사냥꾼이 쓰는 무기라는 것으로, 역시 마녀 사냥에는 빼놓을 수 없는 「고문도구」. 「마녀」를 태우는 「횃불」. 「마녀」가 쓰는 무기 쪽을 이미지해서, 매지컬하기 짝이 없는 멋진 「스틱」. 「고양이」와 조합할 수 있을 듯한 「빗자루」 등도 있으면 좋을 것 같네요.
 
새로운 한 수. 귀엽고 치열한 「마녀」와의 싸움. 앞으로의 전개, 기대해 주시면 기쁘겠습니다!

신규 지원 왔다──!
 
(11/19 - 1차 수정)
- 오타 1개소 수정. (가은 건 → 같은 건)
- 7대 죄악의 번역을 일부 수정. (오만 / 질투 / 분노 / 나태 / 탐욕 / 폭식 / 색욕)
 
(11/25 - 2차 수정)
- 사탕 → 설탕으로 수정.

Who's 크로우™

profile

제 마음은 흔들리고, 흔들리고, 또 흔들립니다.

그 때마다 되돌리고, 되돌리고, 또 되돌려 주세요.


또다시 악에 빠져들지 않도록.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도록.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헌터홀 도돈토후 운영이 중단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title: [신데마스] 키라리티모찌 2021.05.08 13116
공지 헌터홀 관리자 명단 (2017.10.18) title: np2의사양반 2017.01.05 7809
공지 헌터홀을 처음 찾아오신 분들에게 3 title: np2의사양반 2016.03.17 11107
공지 헌터홀 이용 규정 안내 4 title: (GC) R-맨니모나 2015.02.11 9690
공지 공지사항 간단하게 따라해보는 IRC 채널 접속법! 2 file title: [신데마스] 키라리티모대위 2016.03.20 8767
공지 강의 AndroIRC 사용법 - 서버 설정법 file title: (GC) N-맨GC크로우 2013.04.02 2204
공지 정보 룰북 구입 안내글 11 솜다리 2012.12.21 5694
48 리뷰 슈퍼로봇대전 그 자체. 본격 거대 로봇 TRPG 【메탈릭 가디언】! file title: [신데마스] 키라리티모찌 2018.03.20 1338
47 정보 하츠네 미쿠 TRPG 코코로 던전 설명 만화 file 광제아 2018.01.03 2328
46 정보 하츠네 미쿠 TRPG 코코로 던전 캐릭터 시트&플레이 시트 1 file 광제아 2017.12.30 972
45 정보 하츠네 미쿠 TRPG 코코로 던전 서머리 file 광제아 2017.12.06 695
44 정보 8, 9, 13번 컬러에 태양권을 당하지 않는 방법 title: (GC) N-맨크로우™ 2017.07.29 291
43 정보 DOD 다이스 드래프트 설명 이미지 file 광제아 2017.07.24 267
42 리뷰 롬멜게임즈의 ~데드라인 히어로즈~ 플레이 후 리뷰에요~! title: [신데마스] 키라리티모찌 2017.05.21 610
41 정보 Role&Roll Vol.146 - 블러드문 길티 위치즈 2 18 title: (GC) N-맨크로우™ 2016.12.12 450
» 정보 Role&Roll Vol.145 - 블러드문 길티 위치즈 (2차 수정) 7 title: (GC) N-맨크로우™ 2016.11.08 485
39 정보 20면체 주사위 확률분포 정리 3 file title: [신데마스] 안즈Othinus 2016.10.15 660
38 정보 로스트로얄 룰 서머리 file 광제아 2016.10.14 609
37 강의 헌터즈 문 룰의 알고리즘 file title: (GC) R-맨니모나 2016.07.29 614
36 정보 편도용사TRPG 전설 시트 file 광제아 2016.07.03 513
35 정보 편도용사TRPG 룰 서머리 1 file 광제아 2016.06.27 1855
34 정보 넷 스플릿(*.net *.split) 현상에 대한 임시방편 2 file title: np1Lenn 2016.03.13 437
33 강의 그대도 닌자가 될 수 있다 - 닌쟈 마스터 솜다리의 시노비가미 도장 (2) 솜다리 2016.02.26 1428
32 강의 그대도 닌자가 될 수 있다 - 닌쟈 마스터 솜다리의 시노비가미 도장 (1) 4 솜다리 2016.02.25 7134
31 정보 시노비가미 플레이 서머리 file 솜다리 2016.02.25 1328
30 정보 강화회피 - 주사위 눈 방식과 스페셜치 방식 비교 title: (GC) N-맨크로우™ 2016.02.16 187
29 정보 mIRC 라이선스 50% 할인 링크 PaperMint 2016.02.08 243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Next
/ 4